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영어 스팸에 뚫리는 티스토리 스팸방지 플러그인

반응형
최근들어 티스토리(Tistory) 방명록에 해외에서 발송하는 스팸이 자주 기록되기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댓글스팸 방지 플러그인 중 영어환자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영어로만 작성된 스팸들이 자동으로 휴지통으로 들어가서 외부적으로 노출된 적이 거의 없을 정도로 잘 관리가 되었는데, 오늘 드디어 해당 플러그인을 뚫고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스팸은 방명록에 영어로만 작성되어 있지만 플러그인의 영향을 받지 않고 기록이 되고 있으며, 특이한 점은 모두 비밀댓글이라는 형태로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아마 방명록에 글을 남길 경우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작성하도록 지원하는 부분을 악용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되도록이면 영어로만 작성된 댓글, 방명록 글은 필터링이 되도록 플러그인 설정에서 활성화를 시키고 이용하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는 티스토리측에 어떻게 신고를 해야지 필터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휴지통에만 담아놓으셔도 티스토리에서 모니터링 할거에요.
    그냥 휴지통에 넣고 비우지 마셔요.ㅎ

    그래도 텍스트큐브에 비해 훨씬 선방하는 걸요. 텍큐는 스팸이 넘치더라구요.-_- 쩝.

    • 휴지통은 왠만하면 안지웁니다.

      대충 말씀하시는 정보는 알고 있는데 주기가 좀 길다보니 효과적인 정책은 아닌 것 같습니다.

      타 블로그 서비스를 보면 정말 관리 안하면 스팸으로 엉망인 곳도 많더군요.

  • 저도 이런글 1달에 한번꼴로 발견 되고 있습니다.특히 방명록에 말이죠.최근에 임시 대처방법으로 로그인 안하면 글을 못적도록 해보렸습니다.그리고 댓글을 펼치면 또 댓글에다가 글자를 남기고 가더군요.다시 댓글을 접고...저만 있는 문제인줄 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