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저장된 페이지를 활용한 임시 차단된 글 보기

인터넷을 통해 특정 검색어를 입력하고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담고 있는 블로그를 만났는데 해당 게시글이 명예훼손 등의 이유로 임시 차단된 경우 방문자 입장에서는 매우 난감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글이 어떤 내용 때문에 차단이 되었는지 보다는 실제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볼 수 없다는 부분이 더욱 게시글을 보고 싶은 충동을 일으킬 것으로 생각합니다.

실제 현재 제 블로그의 명예훼손과 관련하여 임시 차단이 된 글을 예를 들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검색 사이트를 통해 블로그에 유입이 되었지만, 해당 글을 볼 수 없을 경우에는 국내 검색 사이트보다는 구글(Google)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자신이 검색한 블로그 이름과 초기 검색으로 접근한 검색어를 바탕으로 해당 블로그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찾은 게시글을 발견하면 해당 게시글의 링크 우측에 [저장된 페이지]라는 링크가 존재합니다.

해당 저장된 페이지를 클릭하시면 그림과 같이 현재 시점이 아닌 최근 구글 검색 로봇이 저장해 둔 해당 게시물의 스냅샷(Snap Shot)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운이 좋으면 임시 차단된 글의 내용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든 글의 경우에는 초기 작성한 날짜가 6월 24일이며, 스냅샷은 6월 29일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게시글이 차단된 날짜는 7월 1일로 나와 있으므로 그 이전에 검색 로봇이 한 번 저장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검색 로봇은 주기적으로 해당 게시글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차단된 글로 인하여 일정 시간이 지나면 그림과 같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일단 제 블로그를 방문한 분들 중에 임시로 차단된 글은 구글 검색을 통해 저장된 페이지로 접근하여 재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