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믹시(mixsh) 새 기능 : 마이믹시

반응형
국내 메타 블로그 믹시(mixsh)에서 해외 유명 단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트위터(Twitter)와 유사한 마이믹시 기능을 선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해외의 경우 트위터의 인기는 엄청난 것 같고, 이로 인하여 해당 서비스를 노리는 공격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외 서비스를 통해 단문으로 특별히 누군가와 소통을 할 이유는 없어서 이용하지 않고 있었지만, 국내 서비스가 있었으면 했는데 뜻하지 않게 이미 이용하던 서비스에서 추가를 해주어 기쁩니다.

특히 티스토리(Tistory)에서 트위터를 위한 플러그인을 통해 자동으로 블로그 게시글을 트위터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는데, 믹시 이전과 같이 믹시를 이용할 경우 마이믹시에도 자동으로 특별한 설정없이 전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능은 말하기, 듣기 기능을 통하여 내가 말하면 내 소식을 듣기 원하는 신청자가 듣을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티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공개하는 것을 통해 마이믹시에 자동으로 새 글이 등록이 되고 이 글은 소식을 듣는 사람에게 전달이 되는 방식입니다.

또한 사진과 링크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누군가가 소식을 듣기 시작한 경우에는 그림과 같이 등록된 이메일로 해당 정보를 알려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자체가 소통의 매체가 되지만 블로그와 연계된 방식으로 또 다른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는 것은 RSS와는 다른 매력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이 점점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면서 느끼는 점은 모든 것들과 연결을 시도하고 그 연결 속에서 폐쇄적이 아닌 양방향으로 열린 마인드를 가지려는 것이 앞으로 발전해 나갈 인터넷의 다음 모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제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믹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블로그에서 못다한 이야기가 들릴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