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국내 대형 사이트 공격 피해 (2009.07.07)

반응형
오늘 저녁경부터 청와대, 한나라당, 조선일보, 옥션, 네이버 등의 국내 대형 사이트 서비스가 원인을 알 수 없는 공격에 한 때 접속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재도 일부 사이트들은 접속시 느리게 동작하고 있으며, 일부 사이트는 여전히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조선일보에서는 인터넷 대란 어쩌구하는데 그건 그 쪽 사정이고, 이런 일은 근래 네이버를 보면 쉽게 느끼는게 카페 접속시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를 심심찮게 볼 수 있었으므로 아마 꾸준한 준비를 통해 이번 결과물이 나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출처 : 네이버
현재 네이버의 이메일, 쪽지 서비스는 여전히 점검 중이라 접근을 차단한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청와대, 한나라당 등 정치 사이트가 포함된 것으로 보아 단순히 악성코드 유포나 정보 탈취보다는 다른 의미도 포함이 되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DDoS를 통한 공격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그 동안 각종 취약점 및 악성코드에 감염된 다수의 컴퓨터를 이용하였으리라 추정되므로 사용자들은 자신의 컴퓨터 보안을 잘 점검해 보시기 바라며, 최근 제로데이 취약점이 Windows, Adobe, Apple 등 유명 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공격이 보이므로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호기심에 해킹을 당한 사이트에 접근을 하는 습관도 참 좋지 않습니다. 나중에 점검이 완료되면 천천히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