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nProtect AntiVirus Spyware 2007 : 로그 및 알림

반응형
잉카 인터넷(INCA Internet) 업체에서 서비스하는 국내 보안제품 nProtect AntiVirus Spyware 2007 제품의 로그 및 알림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Log)의 의미는 해당 제품이 동작하는 모든 과정을 기록하여 보관하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로그 및 알림 메뉴에서는 바이러스/스파이웨어 로그와 이벤트 로그로 분리하여 제시하고 있습니다.


1. 바이러스/스파이웨어 로그 및 알림

바이러스/스파이웨어 로그에서는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진단에 따른 기록을 하는 항목입니다.

사용자는 이전의 로그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생성되는 로그 파일(로그 선택 - 로그 파일 선택)을 선택하여 추가적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에서는 사용자가 필터을 통해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검역소, 사용자 정의에 따라 일부 항목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서 진단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원할 경우에는 좌측 하단의 [상세 정보 보기]를 클릭할 경우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악성코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급 : 환경설정 - 로그 및 알림 (바이러스/스파이웨어)


[고급] 버튼을 클릭하면 환경설정의 바이러스/스파이웨어 관련 로그 및 알림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에서는 실시간 검사 단위에서 악성코드에 의한 레지스트리 접근이 이루어질 경우 알림 기능(팝업창 생성)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스파이웨어 로그 옵션에서는 로그 백업 주기, 파일 크기, 저장 위치, 보관 기간 등의 설정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이벤트 로그 및 알림

이벤트 로그에서는 제품의 오류, 경고, 정보, 자체 보호, Host 파일 보호에 대한 기록을 제공하는 항목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구성과 동일하므로 설명은 생략하며 해당 항목 역시 필터링을 통해 특정 항목의 로그는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은 제품의 업데이트 관련 로그가 제외되어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 고급 : 환경설정 - 로그 및 알림 (이벤트)


[고급] 버튼을 클릭할 경우 환경설정의 이벤트 로그의 설정 항목으로 이동하여 로그 및 알림에 대한 상세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로그의 알림 기능에서는 프로그램 자체 보호 기능과 Host 보호 기능을 통해 그림과 같이 제품이 보호하는 레지스트리 정보에 접근시 안내 팝업창을 생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로그 옵션 항목에서는 기타 상세한 설정을 통해 로그 기록과 관련된 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총 8편을 통하여 nProtect AntiVirus Spyware 2007 제품의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품이 전체적으로 타 제품에 비해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된 부분은 눈길이 갑니다. 하지만 듀얼엔진으로 인한 느린 동작은 수정이 필요해 보이며, 차후에 방화벽이 포함된 제품이 개인용으로 공개되기를 희망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