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avast! 5 버전 2009년 10월 출시 예정

체코에 위치한 보안제품 avast!의 차기 버전 소식이 몇 일전에 해당 업체 블로그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avast! 제품은 일반 사용자에게 있어서 해외 무료 보안제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특히 한국어를 자체 지원하는 덕분에 국내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의 제품 구성은 실시간 감시 기능과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보안제품 avast! Home Edition과 추가 기능이 포함된 avast! Professional Editio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새롭게 제작되고 있는 버전의 경우 현재의 제품군에 추가적으로 통합 보안제품 avast! Internet Security suite를 새롭게 제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avast!

해당 제품은 현재의 유료 버전 기능에 안티스팸(AntiSpam), 방화벽(Firewall) 모듈이 추가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버전에서도 마찬가지로 무료 제품은 계속적으로 지원을 하며 현재의 무료버전에서 추가적인 기능이 도입될 것이라고 합니다. 유료 제품 avast! Professional Edition 버전에서는 새로운 가상화 모듈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특히 유/무료 제품의 엔진은 동일한 엔진을 적용하여 진단률에 있어서 같으며, 엔진 개선을 통해 현재의 진단률보다 더 많은 악성코드를 진단하며 시스템 자원을 적게 사용하도록 최적화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잠재적으로 원치않는 프로그램(PUPs)에 대한 진단을 추가하여 악성코드로 분류되지는 않지만 사용자의 컴퓨터 사용에 방해적 요소가 되는 부분을 진단한다고 하며, 새로운 에뮬레이터(Emulator)를 통해 동적 분석 모듈을 이용한 악성코드 분석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보안제품에서 진단이 어렵도록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패커(Packer)를 이용하는 경우에 동적 분석을 통해 악성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avast! 제품의 인터페이스 및 설정이 다소 생소하고 사용자의 만족에 부합하지 못하는 점이 있었는데 현재 공개된 모양에서는 상당히 사용자에게 친근한 느낌을 가져오는 것으로 보이므로 매우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특히 초창기 해외 무료 보안제품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준 제품이기에 멋진 제품으로 나와주기를 희망합니다.

  • blue 2009.07.24 13: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어베스트 5버전이 나온다니 기대되네요.
    저도 가장 처음에 사용한 무료 해외제품이 어베스트였던지라 잘빠진 새버전이 나와주었으면 하네요.
    어베스트는 가장 처음으로 한글화 되었기도 하였고 또한 한국에서 정식으로 서비스하고 있어서인지 대응이나 문의사항같은것도 잘해주더군요.
    공동구매를 하면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던데 나와서 성능이 좋으면 유료버전 구매의향이 있습니다 ㅎㅎ

  • 아바스트 쓰고 있는데 스크린샷 보니 정말 마음에 드네요. 지금 버전은 UI가 별로 이쁘지도 않고 쓰기도 좋지 않아서 아쉬웠었는데 빨리 새 버전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 다른것보다도 어베스트의 UI 때문에 사용을 꺼려했는데,
    5버전 나오면 바로 갈아타야겠습니다. (V3 365 2.0 라이선스도 끝나구요 ㅠ)

  • 벌새님도 avast! 5에 푹 빠지셨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