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Microsoft 2009년 7월 추가 보안 업데이트 (2009년 7월 29일)

반응형
매월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보안 업데이트가 오늘 추가적으로 2건이 이루어졌습니다.

정해진 일정을 벗어난 업데이트는 그만큼 중요성이 있으므로 잊지말고 반드시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1. MS09-034 : Internet Explorer 누적 보안 업데이트 (972260) - 긴급


이 보안 업데이트는 취약한 Microsoft ATL(액티브 템플릿 라이브러리) 버전을 사용하여 개발된 구성 요소와 컨트롤의 취약점에 대해 설명하는 Microsoft 보안 공지 MS09-035와 함께 릴리스되었습니다. 심층적인 보안 대응책으로써, 이 Internet Explorer 보안 업데이트는 Microsoft 보안 권고(973882) 및 Microsoft 보안 공지 MS09-035에 설명되어 있는 취약한 버전의 ATL로 개발된 구성 요소와 컨트롤을 이용하는 Internet Explorer의 알려진 공격 방법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비공개적으로 보고된 Internet Explorer의 세 가지 취약점을 해결합니다. 이 취약점들은 모두 사용자가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특수하게 조작된 웹 페이지를 볼 경우 원격 코드 실행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권한이 적게 구성된 계정의 사용자는 관리자 권한으로 작업하는 사용자에 비해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2. MS09-035 : Visual Studio ATL(액티브 템플릿 라이브러리)의 취약점으로 인한 원격 코드 실행 문제점 (969706) - 보통


이 보안 업데이트는 Visual Studio에 포함되어 있는 Microsoft ATL(액티브 템플릿 라이브러리)의 공개 버전에서 비공개적으로 보고된 몇 가지 취약점을 해결합니다. 이 보안 업데이트는 구성 요소와 컨트롤을 개발하는 개발자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것입니다. ATL을 사용하여 구성 요소와 컨트롤을 만들고 재배포하는 개발자는 이 보안 공지에 제공된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함께 제공된 지침에 따라 이 보안 공지에서 설명하는 취약점을 갖지 않는 구성 요소와 컨트롤을 만들어 자신의 고객에게 배포해야 합니다.

이 보안 공지에서는 사용자가 취약한 버전의 ATL로 작성된 구성 요소나 컨트롤을 로드할 경우 원격 코드가 실행될 수 있는 취약점에 대해 설명합니다.

<출처 : 2009년 7월 Microsoft 보안 공지 요약>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아직 오피스(Office) 제품의 제로데이 취약점이 패치가 되지 않았으므로 신뢰할 수 없는 문서와 웹 사이트는 방문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