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nProtect 바이러스 패턴 500만개 돌파

반응형
국내 보안업체 잉카 인터넷(INCA Internet)의 nProtect Anti-Virus/Spyware 2007 바이러스 패턴이 2009-08-13-01 기준으로 500만개를 돌파하였습니다.


nProtect 엔진 구성은 바이러스 엔진으로 해외 유명 보안업체 BitDefender + 자체 엔진 타키온(Tachyon)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체 스파이웨어 엔진이 추가된 형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 1개월 반동안 해당 보안제품을 사용하였는데 이제 삭제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제작사에서는 nProtect Anti-Virus/Spyware 2007 버전의 삭제를 지원하는 전용 삭제 도구를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nProtect Anti-Virus/Spyware 2007 제거 프로그램]

1. 삭제 가능한 제품 : nProtect Anti-Virus/Spyware 2007, nProtect GameGuard Personal 2007
2. 삭제 도구 다운로드(MD5 : 8D375F3713D867F9053261ED2087D77A)


먼저 동작하는 nProtect 제품을 완전히 종료를 한 후, nProtect Security Platform 2007 Remover 도구를 실행하여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매우 빠른 시간 내에 자동으로 삭제가 이루어집니다.

[추가 삭제 폴더/파일 정보]

C:\Program Files\Common Files\INCAInternet (폴더)
C:\Program Files\INCAInternet (폴더)
C:\WINDOWS\system32\INCAInternet (폴더)
C:\WINDOWS\system32\nspavcm.dll (파일)


nProtect 제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국내 웹 환경에서 각종 ActiveX로 인하여 해당 보안제품 이외의 파일이 다수 존재할 수 있으므로 삭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달 넘게 해당 제품을 이용하면서 전체적으로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사용하기 무거운 느낌이 강하지만, 공휴일 업데이트를 꾸준하게 지키면서 보안에 충실한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현재 새로운 차기 버전을 개발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므로 신버전이 출시되면 다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언제나 마무리는 삭제법 ㅎㅎ..ㄷㄷ

  • 전에 언인스톨러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지우니 액티브x 제품의 레지를 같이 삭제하려 하더군요.
    엔프도 여기저기 뿌려둔 자식들이 많아서 삭제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ㅎㅎ

    그나저나 다음 번에 설치할 제품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

    • 맞습니다. 잉카 관련 파일은 함부로 삭제하기 어려워요.

      다음 제품은 알약으로 선택해 보았습니다.^^

  • 짝짝짝 ~ 멋지네요 . 저도 물여우님 말씀처럼 다음 번에 설치할 제품이 무엇인지 궁금해집니다 :)
    코모도는 얼마 전 600만개 돌파했더군요 '-'

  • blue 2009.08.13 22: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년 라이센스 이벤트 당첨메일이 안와서 꽝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스팸메일함에 메일이 왔었더군요; 잉카에서 통크게 이벤트 쏴주신덕에 그동한 써보고싶던 엔프로텍트를 체험하게 되네요.
    25일에 계정으로 적용된다고 하는데 기대만발!ㅎㅎ
    그리고 2010버전이 나오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 비트디펜더는 참 사방팔방에서 쓰이고있네요..
    (그래 비트디펜더 니가 고생이 많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