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Analysis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 내컴퓨터 보안(ComBoan)

반응형
국내에서 제작된 업체명을 확인할 수 없는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내컴퓨터 보안(ComBoan) 제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환경]

● OS : Windows XP SP3
● 설치 프로그램 : 제작사 배포 파일

※ 해당 프로그램은 배포 방식에 따라 파일 구성 및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게시글 작성 일자 기준이므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컴퓨터 환경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1. 프로그램 설치 / 삭제 정보


1-1. 생성 폴더 / 파일 정보


해당 프로그램의 명칭은 홈페이지에서는 [내컴퓨터 보안]으로 표기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설치시에는 [ComBoan]으로 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는 프로그램 폴더 내의 [CBoan2] 폴더 내부에 파일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시 ComBoanLaunch.exe 파일을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하여 자동 실행이 되며, 실행된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악성코드를 검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1-2. 레지스트리 생성 정보

[생성 레지스트리 등록 정보]

HKEY_CURRENT_USER\Software\ComBoan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 ComBoan2 = "C:\Program Files\CBoan2\ComBoanLaunch.exe"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CBoan2


1-3. 프로세스 정보

프로그램 동작시 ComBoan.exe 프로세스가 생성되므로 프로그램을 삭제시에는 반드시 종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1-4. 삭제 정보


프로그램의 삭제는 제어판의 [내컴퓨터보안] 삭제 항목을 이용하여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2. 제품 해지 신청 정보


해당 프로그램의 이용약관에서는 자동 연장 결제 유료 사용자는 별도의 해지 신청이 없을 경우 5년 동안 매월 자동으로 이용요금을 청구하는 방식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전화 : 031-932-9276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지 신청이 되지 않을 시에는 휴대폰/ARS 결제중재센터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금전적 피해와 관련해서는 한국소비자원에 신고하여 구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기타 프로그램 삭제와 관련된 상담은 보호나라(전화 118번) / 안철수연구소 가짜 백신 신고센터(로그인 필요)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