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MSN 계정 닉네임이 깨지는 현상과 오해

제가 인터넷을 통해 처음으로 이용한 메신저 서비스가 MSN 메신저로 2002년 9월에 처음 등록하여 7년이 지났습니다.

지금의 인기 메신저 네이트온(NateOn)을 이용하기 전까지는 항상 윈도우 시작과 함께 MSN 메신저를 켜고 살았는데 어느 순간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어지면서 지금은 Windows Messenger를 통해 가끔 로그인을 하는 수준입니다.


그러던 중 오늘 우연히 메신저 로그인을 하였는데, 평소 사용하던 닉네임 [벌새]가 그림과 같이 깨진 상태로 출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MSN 메신저 계정을 입력받아 악의적으로 이용하던 것이 있다는 것이 생각나서 처음에는 누군가 이런 짓을 하지 않았나 생각하며, 계정 비밀번호를 다른 것으로 교체를 하고, 다시 닉네임을 수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얼마의 시간이 지나고 다시 로그인을 해보니 또 다시 닉네임이 동일하게 깨진 상태로 출력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주위에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다가 알게 된 사실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경우 저렇게 닉네임이 깨지는 현상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저 뿐만 아니라 다른 분도 경험을 하셨더군요.

오랜만에 MSN 계정 비밀번호를 수정하면서 문뜩 든 생각인데 정말 국내와는 다르게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는 닉네임을 영문으로 표기를 해야 깨지는 일이 없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