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Internet Explorer에서 Google Chrome Frame을 이용한 속도 향상과 보안

반응형
최근 구글(Google)에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의 Internet Explorer에 플러그인(Plugins) 방식으로 추가할 수 있는 Google Chrome Frame 기술을 공개하여 해당 플러그인을 통하여 Internet Explorer의 속도를 개선하여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Google Chrome Frame이란, Internet Explorer 환경에서 오픈 소스(Open Source) 플러그인 방식으로 Google Chrome 오픈 웹 기술을 접목하여 더 빠른 JavaScript 처리를 통한 속도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말합니다.


해당 기술이 공개되면서 실제 Internet Explorer에 적용하는 방법이 소개가 되고 있으며, 설치된 환경에서 Internet Explorer의 주소 표시줄에 입력할 URL 앞 부분에 [cf:]를 추가하면 더욱 빨라진 JavaScript 처리를 통해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이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를 출시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사와의 더욱 경쟁적인 관계가 되었으며, 웹 브라우저에서도 보안과 관련된 비교가 심심찮게 나오고 있는 현실에서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공개적으로 Google Chrome Frame에 대한 보안성 경고를 내놓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읽어보시기 바라며, 간략하게 언급을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하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더 많은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Internet Explorer 사용자들이 Google Chrome Frame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비록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입장에서 언급된 것일 수도 있지만, Internet Explorer의 취약점을 악용하는 보안 문제가 추가적인 플러그인 - 그것도 경쟁업체의 - 으로 인하여 구멍이 생길 가능성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나와있는 자료에 따르면 Internet Explorer가 Google Chrome보다 보안상 더 안전하다고 보기 때문이 아닐까도 생각됩니다.


웹 브라우저의 보안 문제 중의 하나가 플러그인에 의해 발생하고 이번에 공개된 기술 역시 Internet Explorer에 플러그인 방식으로 추가가 된다는 점으로 인하여 현재 안정성을 강화한 Internet Explorer에 이같은 플러그인의 추가를 우려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Google이라는 명성에 따라 많은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속도 vs. 보안]의 선택에서 무엇을 선택할지는 사용자의 몫이지만 ActiveX와 같은 보안성이 보증되지 않은 추가적인 플러그인으로 인하여 Internet Explorer를 불안하게 사용할 이유가 있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반대로 이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Internet Explorer의 성능 향상에 더욱 신경을 써야할 처지에 놓인 것도 분명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