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네이트온(NateOn) 메신저 : 네이트온 간단 메일 저장 기능 추가

네이트온(NateOn) 메신저의 4.0.5.10 (1200) 버전을 설치할 경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플러그인 방식으로 네이트온 간단 메일 저장 기능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 메일 저장 기능이 어떤 방식으로 동작하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최신 버전의 네이트온 메신저를 설치할 경우 설치 마지막 단계에서 해당 기능의 추가를 사용자에게 선택적으로 결정하도록 하거나 또는 좌측 그림과 같이 네이트온 환경 설정의 플러그인 메뉴에서 [네이트온 간단 메일 저장]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한 환경에서는 그림과 같이 윈도우 탐색기에서 특정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할 경우 하위 메뉴 중 [네이트온 간단 메일 저장]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특정 파일을 선택하여 해당 항목을 선택할 경우 그림과 같이 네이트온 간단 메일 저장 화면이 생성되며, 자동으로 선택한 파일이 전송이 이루어집니다.

현재 가장 큰 문제점이라면 사용자가 선택한 파일을 바로 전송하여 파일 추가를 전송 후에 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렇게 전송된 파일은 이메일 형태로 네이트 이메일의 자신의 계정에 자동으로 전송이 되어 이메일 계정에 특정 파일을 저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첨부 파일이 10MB를 넘을 경우에는 대용량 파일로 첨부되어 7일간만 보관된다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네이트온 메신저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동작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급하게 특정 파일을 이메일 계정에 보관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플러그인으로 보이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