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네이버(Naver) 로그인 기록 확인하는 방법

국내 포털 사이트 네이버(Naver) 계정은 다른 어떤 사이트 회원 정보보다도 외부에서 많이 노리는 계정 중의 하나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 계정 정보를 알게 되면 다른 사이트 가입 정보를 유추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현재 진행형 정보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자신도 모르게 어느날 자신이 가입한 카페(Cafe) 탈퇴 행위, 무단 이메일(쪽지) 발송 행위, 카페 가입을 통한 광고 행위로 인하여 고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장 먼저 확인해 보아야 할 부분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로그인 기록 보기] 기능을 통하여 자신의 계정을 어떤 아이피(IP)가 접속을 시도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인 화면의 자신의 정보란에 보시면 [정보 관리]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사용자의 네이버 계정 회원 정보란으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회원 정보 항목 중 [개인정보 보안관리 - 로그인 기록 보기] 항목을 통해 사용자 아이디(ID)를 이용하여 로그인(로그아웃)을 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기록에서는 접속 시간, 아이피(IP), 이용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90일(3개월)간의 기록을 로그로 저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자신이 로그인한 컴퓨터의 아이피와 비교하여 외부에서 접속한 흔적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만약 누군가 자신의 계정에 무단 접속을 한 것을 확인하였다면 사이버 수사대, 네이버 고객센터 등의 도움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네이버 계정과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타 사이트가 존재한다면 반드시 비밀번호를 서로 공통점이 없도록 재구성하는 일을 통해 제2의 피해를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