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해외 무료 보안제품 : Ad-Aware Free Anti-Malware 8.1.0 - 제품 소개와 설치

반응형
해외 Lavasoft사에서 서비스하는 무료 보안제품 Ad-Aware Free Anti-Malware 8.1.0 프로그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avasoft Ad-Aware 제품은 초기 안티 스파이웨어(Anti-Spyware)를 전문으로 진단하던 엔진으로 현재는 안티 바이러스(Anti-Virus) 기능까지 갖춘 통합 보안제품으로 발전해 있습니다.

1. 제품 소개


제품의 구성은 크게 개인 사용자를 위한 무료 버전인 Ad-Aware Free 이외에 유료 버전인 Ad-Aware Plus / Ad-Aware Pro 버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제품 비교표(Product Comparison Chart)


* 더 자세한 제품 비교는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가지 제품의 가장 기본적인 보안 기능의 차이를 살펴보면, 무료 버전의 경우 안티 바이러스 기능은 제외되어 있으며, 실시감 검사 기능 중 일부 기능은 유료 버전에서만 지원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료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최근 해외에서 제작된 각종 가짜 백신에 대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시면 유익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제품명의 Anti-Malware는 Anti-Spyware와 Anti-Rootkit 기능을 포함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2. 설치하기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 초기 화면에서는 다국어 지원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아쉽게도 한국어 지원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설치 과정에서 그림과 같이 [Install Ad-Aware only] 버튼을 통해 Ad-Aware 제품만을 설치할 것인지, [Install Ad-Aware and Goolge Chrome] 버튼을 통해 Ad-Aware와 함께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를 함께 설치할지를 선택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을 구동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Microsoft Visual C++ Runtime 9.0 (ATL & MFC 포함) Service Pack 1]을 함께 설치한다는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Ad-Aware 제품을 삭제하실 때 깨끗하게 삭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제어판에서 [업데이트 표시] 항목을 체크하시고 [Visual C++ 9.0 : Visual C++ 2008 x86 Runtime - v9.0.30729.01] 삭제 항목을 찾아서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물론 해당 런타임을 그대로 두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윈도우 재부팅과 함께 Ad-Aware의 자동 실행과 함께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검사 기능인 Ad-Aware Live!가 자동으로 활성화된다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제작사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로 얻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E-mail] 공란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테스트에서는 윈도우 재부팅 전에 Update Manager가 자동으로 실행되어 프로그램 업데이트 및 최신 DB 업데이트가 진행된 후 재부팅이 이루어졌습니다.


프로그램이 실행시에는 그림과 같은 Splash 화면이 표시되면서 프로그램의 로딩(Loading) 과정을 거칩니다.


프로그램 초기 실행시 라이센스(License) 관련 정보가 표시되는데, 무료 버전 사용자는 우측 하단의 [Clos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메인 화면


이렇게 설치된 프로그램은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으며, 기능 제한이 있지만 실시간 검사 기능인 Ad-Aware Live! 기능을 통하여 시스템을 감시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하였지만, 최근의 해외에서 제작된 가짜 백신으로 인하여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의 컴퓨터가 감염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Ad-Aware와 같은 유명 안티 스파이웨어 전문 프로그램을 통하여 최신 변종을 빠르게 진단 및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므로 잘 활용하시면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과거와는 다르게 현재 해당 프로그램은 1일 1회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있으므로 변종 악성코드에 대한 대응력도 일정 수준 이상으로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