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Update] Unlocker 1.8.8

반응형
지워지지 않는 폴더(파일)의 삭제를 지원하는 해외 무료 프로그램 Unlocker 1.8.8 버전이 오랜만에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이미 예전에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를 하였고, 특별히 달라진 부분에 대해서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Windows 2000 / XP / 2003 / Vista 32비트에서 사용하실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한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수정된 항목 중 제작사에서 밝히고 있는 [Promotional feature: Added fully optional shortcuts to eBay during the installation. Simply untick "eBay shortcuts" in the choose components page during install if you do not wish to have those.] 항목을 보시면 설치시 추가 구성 요소 중에서 [eBay shortcuts] 항목의 제휴 서비스가 추가되어 있으므로 해당 바로가기를 설치하지 않으려면 체크 해제하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구성 요소 중 [도우미] 항목에 체크를 한 경우 시스템 트레이 상에 그림과 같은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해당 아이콘은 윈도우 시작시 매번 실행되므로 원치 않는 분들은 [자동 시작]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시고 프로그램을 닫으시면 됩니다. 도우미를 동작하지 않는다고 프로그램 사용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삭제를 원하는 항목을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삭제 기능을 통해 삭제를 시도할 경우 그림과 같이 다른 프로그램의 사용으로 인하여 삭제할 수 없는 경우에 삭제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삭제되지 않는 폴더(파일)을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생성된 하위 메뉴 중에서 [Unlocker] 항목을 통해 생성된 목록을 확인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동작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번 버전에서 새롭게 수정된 사항은 [Improved behavior: Improved the way DLLs are unloaded.] 내용처럼, 특정 파일을 잡고 있는 dll 파일을 unload하는 방식을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삭제가 되지 않는 파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은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