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국내 무료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 울타리(Safe Fence) 2.90 - 설치와 악성코드 검사

반응형

국내 개꿈닷넷에서 제공하는 무료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울타리(Safe Fence) 2.90 버전의 설치와 악성코드 검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울타리 프로그램은 오래 전부터 무료로 배포되는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클릭 투 트윅(Click To Tweak) 개발자분이 배포하는 것으로 악성코드 검사 이외에 방화벽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1. 설치하기


해당 프로그램은 개인 이외에 기업, 관광서 등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해당 프로그램을 상업적 목적으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약관에서는 제휴 프로그램으로 Windowside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지만, 약관에 동의를 한다고 해당 제휴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지는 않습니다.


설치 구성 요소에서는 그림과 같이 기본적으로 [울타리 실행 파일, 실시간 악성코드 감시] 기능 이외에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자가 선택하여 설치를 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각 구성 요소에 대한 설명을 따로 정리를 해보면 Windowside 제휴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보안과 관련된 기능이므로 함께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들 중에서 프로그램을 설치시 위와 같은 구성 요소 항목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무조건 설치하는 경우에 차후 원치않는 프로그램의 동작으로 인하여 고생하거나,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가 되었다고 프로그램을 원망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프로그램 설치시에는 반드시 확인하면서 설치하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2. 악성코드 검사

 


해당 프로그램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악성코드 검사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의 성격에 대해 분명하게 짚고 넘어갈 부분은 일부 사용자 중에서 울타리만 설치를 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안제품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프로그램은 안티 바이러스(Anti-Virus) 기능은 존재하지 않는 안티 스파이웨어(Anti-Spyware)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이므로 반드시 유명 보안제품을 메인 보안제품으로 사용하면서 울타리 같은 프로그램을 보조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환경에서는 악성코드 검사에서는 4건이 발견되었지만, 모두 오진으로 해당 악성코드를 치료할 경우 일부 프로그램의 비정상적인 동작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겠지만,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진단되는 항목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추가적인 확인 과정을 거쳐서 치료를 하시거나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다음부터 이 악성코드 검사하지 않기] 기능을 이용하여 제외 처리를 하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만약 진단된 항목 중 오진의 경우 제외 처리를 하였을 경우, [제외 항목 설정] 기능을 통해 확인해보면 그림과 같이 각 진단명을 제외 항목으로 설정하여 차후 검사에서 빠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외 처리된 악성코드를 다시 진단에 포함하기 위해서는 특정 악성코드 이름을 체크하시고 [악성코드 검사시 제외하지 않기] 버튼을 실행하여 해당 항목에서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