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국내 무료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 울타리(Safe Fence) 2.90 - 실시간 감시와 인터넷 방화벽

반응형

국내 개꿈닷넷에서 제공하는 무료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울타리(Safe Fence) 2.90 버전의 실시간 감시, 인터넷 방화벽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시간 감시


울타리를 처음 설치한 환경의 기본값에서는 실시간 감시가 OFF된 상태이므로, 사용자가 실시간 감시 기능을 활성화할 경우 그림과 같이 시스템 트레이에 울타리 실시간 감시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물론 윈도우 재부팅시 기본값으로 실시간 감시 기능이 동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실시간 감시의 강도는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사양 컴퓨터 환경과 메인 보안제품(예, AhnLab V3 Lite)의 실시간 감시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의 모든 사항을 감시하도록 설정하여도 가볍고 충돌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시스템 트레이에 생성된 아이콘의 하위 메뉴를 살펴보면, [실시간 감시 결과 보기] 항목을 통하여 기록된 로그(Log)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인터넷 방화벽

 


울타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방화벽을 실행하면 그림과 같이 시스템 트레이에 추가적인 아이콘이 생성되며, 하위 메뉴에서 방화벽 설정과 중지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인터넷 방화벽 설정


해당 항목은 [차단된 네트워크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본값으로 그림과 같이 사전에 설정된 규칙이 방화벽 동작시 비활성화되어 있으므로 특정 리스트 항목을 추가 또는 삭제하기 위해서는 [방화벽 중지] 버튼을 실행하신 후,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구성이 안철수연구소(AhnLab) V3 제품에서 제공하는 방화벽 기능 중 네트워크 차단 기능과 흡사하게 구성되어 있으므로 특별히 일반 사용자가 해당 항목의 설정을 변경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 네트워크 연결 상태


네트워크 연결 상태 항목은 현재 사용자 컴퓨터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 중 인터넷과 연결되는 프로그램 목록을 제시하며 [+] 버튼을 통해 세부적인 프로토콜(Protocol), 아이피(IP), 포트(Port),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전문 방화벽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는 Windows 방화벽 대신 해당 방화벽 기능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으로 보이며, 울타리 방화벽을 동작한 경우에도 자동으로 보안센터에서 활성화된 Windows 방화벽이 비활성화가 되지 않으므로 제어판에서 Windows 방화벽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보기]

2009/10/28 - [벌새::Software] - 국내 무료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 울타리(Safe Fence) 2.90 - 설치와 악성코드 검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