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국내 무료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 울타리(Safe Fence) 2.90 - 부가 기능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악성코드 방지

반응형
국내 개꿈닷넷에서 제공하는 무료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울타리(Safe Fence) 2.90 버전의 부가 기능과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악성코드 방지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가 기능


● 악성 ActiveX 차단


악성 ActiveX 차단 기능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ActiveX 목록에 한하여 사용자가 인터넷 상에서 제공되는 ActiveX 설치창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지 아쉬운 점은 사용자가 추가적으로 특정 ActiveX 항목 차단을 위해 추가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제공되는 목록 중에서 단순히 차단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만약 이미 설치된 경우에는 차단과 함께 시스템에서 삭제를 지원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 목록은 특정 사이트 도메인을 통하여 사용자의 동의없이 프로그램이 설치되도록 유도하거나 악의적으로 구성된 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사이트에 한하여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특정 URL 목록을 차단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능 역시 사용자가 임의로 특정 사이트를 추가할 수 없으며, 해당 도메인이 반드시 현재 시점까지 문제가 있다고는 볼 수 없으므로 무조건 차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 인터넷 광고 차단


인터넷 광고 차단 기능은 특정 사이트에 접속시 Flash 광고, 팝업 광고 등의 생성을 하는 해당 광고 관련 URL 주소를 프로그램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임의로 추가적인 광고 도메인 주소를 입력할 수는 없지만, 최근과 같이 무수한 Flash 광고로 인한 사이트 접속의 불편함 등을 생각한다면 잘 활용할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 검역소


검역소 기능은 악성코드 검사에서 진단된 항목을 치료할 경우 자동으로 검역소에 백업(BackUp)이 되며, 만약 치료한 항목 중에서 오진 등의 이유로 복원(복구)가 필요한 경우 복구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악성코드 방지



해당 기능은 울타리 프로그램을 초기 설치시 제공되는 구성 요소 중에서 해당 항목을 선택한 경우에 설치가 되며, 동작을 위해서는 반드시 울타리 프로그램 항목 중에서 [울타리 - 인터넷 익스플로러 악성코드 방지] 메뉴를 실행해야 합니다.

● 인터넷 툴바(Toolbar) 삭제


인터넷 툴바 삭제 기능은 사용자가 설치한 프로그램 중에서 툴바(Toolbar) 기능을 통하여 Internet Explorer에서 동작하도록 등록된 경우에 목록에 제시가 되며, 사용자는 툴바 목록 중에서 원치않는 목록은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삭제를 할 경우에는 Internet Explorer 상에서 툴바가 사라질 뿐이며, 반드시 해당 프로그램은 제어판 삭제 목록을 통해 삭제를 해야지 정상적으로 컴퓨터에서 완전히 사라진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플러그인(Plug-In) 삭제


인터넷 플러그인 삭제 기능은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된 특정 프로그램이 Internet Explorer가 실행시 BHO(Browser Helper Object) 방식으로 dll 파일을 추가하여 특정 동작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HO 기능은 모든 것이 악의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므로 추가된 목록을 확인하고 원치않는 항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악의적인 목적으로 설치된 BHO 항목은 시작 페이지 고정, 광고 생성, 추천 사이트 유도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 역시 목록에서 삭제를 하였다고 프로그램 자체가 컴퓨터에서 제거되는 것이 아니므로 해당 프로그램을 찾아서 반드시 삭제를 하시는 것이 좋으며, 많은 BHO 등록이 있는 환경은 Internet Explorer의 동작을 무겁게 할 수 있습니다.



울타리 프로그램은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악성코드를 진단 및 치료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악의적인 ActiveX와 광고 등을 차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료 제품으로 방화벽 기능까지 갖추 형태로 제공되므로 잘 활용할 수 있는 반면에 진단에 있어서 100% 신뢰할 수 있는 안전성이 담보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므로 보조 도구로 활용을 할 수 있으며, 컴퓨터 보안은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보안제품을 통해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