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한RSS 부가서비스 유료화 시작

현재 제가 이용하고 있는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서비스는 특정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닌 웹 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한RS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기본적인 RSS 기능 이외에 즐겨찾기, 메모 기능 등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업체의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부가 서비스에 한하여 유료로 전환한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유료화로 전환되는 서비스에 한하여 사용자들은 30일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유료 결제를 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 전환 부가 서비스 내용]

1. 즐겨찾기 추가/편집
2. 메모 추가/편집
3. 페이퍼 필터링
4. 본문 글꼴 설정
5. 스킨 설정 (준비중)

최대 180일 사용권의 경우 5,500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므로 사용자가 부가 서비스를 원할 경우 금전적으로 크게 부담이 되는 금액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한RSS를 애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그래도 솔직히 조금 아까운감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전 한rss에서 사용하는 기능은 즐겨찾기 말고는 없거든요 0ㅁ0;;;

    그런데 나머지 기능들은 그닥 돈을 들여서 사용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게 만들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있었던 기능이었다면 사용함에 있어 익숙함을 벗어나지 못해서 돈을 주고 사용을 해야하는데, 메모는 늘 스프링노트를 이용해서 저장을 해오고 있었고, 스킨은 개인홈피같은 것이 아니기에 깔 필요성을 못느끼겠더라구요. ㅠ,.ㅠ

    제가 여유가 있으면 한rss정도의 기업에는 돈을지불 하면서 사용하고 싶은데 뭔가 끌리는 부가기능이 없습니다.

    • 저 역시 유료화를 하는 부가기능이 매력적이라고 느끼지 않습니다.

      차라리 등록 가능한 RSS 개수 제한이나 그런 실질적인 것을 적용한다면 모를까..

  • 저는 가입만했고 사용은 안하는지라 상관없습니다만,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충격이 좀 올 것 같네요..
    아무튼 좋은 쪽으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 최근들어 구글 리더를 한동안 사용해봤지만 역시 손에 익은 한rss가 좀 편한 것 같더군요.
    즐겨찾기 기능은 저도 애용하는 기능인데 상황봐서 결제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한 rss내에 있는 구글 광고로 서버 비용이나 나올까 궁금했었는데 결국은 유료화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