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ALZ / EGG 압축 해제 지원 프로그램 : UnEGG (Non Freeware)

반응형
최근 이스트소프트(ESTSoft)사에서 기존의 알집(ALZip) 압축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던 고유 포멧인 ALZ 이외에 새로운 압축 포멧인 EGG를 추가함으로 인해 뒷말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EGG / ALZ 압축 파일을 해제할 수 있도록 업체에서는 unegg.dll 모듈에 대한 일정 수준의 정보를 공개하였고, 과거 ALZ 압축 파일 해제만을 전문으로 지원하는 트집(TZip)을 제작하여 배포하던 키플러(Kippler)에서 ALZ / EGG 압축 파일에 대한 해제를 할 수 있도록 UnEGG 프로그램을 공개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의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사용자가 압축 해제를 원하는 압축 파일을 [압축 파일 열기] 버튼을 이용하여 찾아서 압축 파일을 해제할 폴더를 지정하신 후 압축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이 UnEGG로 되어 있어서, ALZ 파일에 대해 압축 해제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오해할 수 있지만, 실제 압축 파일을 찾을 때 보시면 [알집 파일]로 표기를 하고 있으며 alz / egg 압축 파일에 대해 모두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이름 중에 Non Freeware로 표기한 이유는 이스트소프트사에서 unegg.dll 모듈을 공개하면서 해당 파일을 이용한 상업적 이용시에는 제작사의 허락을 요구하고 있으므로 엄밀하게 말해서 무료라고 할 수 없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제작하신 제작자님의 말에 따르면 공개된 모듈에 모든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일부 알집 압축 파일에 대해 100% 해제가 불가능할 수 있다고 하므로 해제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알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알집을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 중에서 알집의 고유 압축 포멧으로 압축된 파일을 해제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