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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새::Analysis

개인정보 보안 솔루션 : 마이사이렌(MySiren)

국내 아이커뮤니티 업체에서 서비스하는 개인정보 보안 솔루션 마이사이렌(MySiren) 프로그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제작사에서는 Setup 설치 파일로 배포가 되지만, 외부의 UCC 사이트 등에서 ActiveX 방식으로도 배포가 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환경]

● OS : Windows XP SP3
● 설치 프로그램 : 제작사 Setup 설치 파일

※ 해당 프로그램은 배포 방식에 따라 파일 구성 및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게시글 작성 일자 기준이므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컴퓨터 환경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1. 프로그램 설치 / 삭제 정보


1-1. 생성 폴더 / 파일 정보


해당 프로그램은 윈도우 시작시 MySiren.exe 파일을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하여 자동 실행되며, 실행된 프로그램은 PC 사용 흔적 검사를 진행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의 바탕화면에는 프로그램 이름이 아닌 [사생활정보 지킴이]이라는 단축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1-2. 레지스트리 생성 정보

[생성 레지스트리 등록 정보]

HKEY_CURRENT_USER\Software\MySiren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 MySiren = "C:\Program Files\MySiren\MySiren.exe" -h -boot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MySiren


1-3. 프로세스 정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MySiren.exe / MySirenMT.exe 2개의 프로세스가 생성되며,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하여도 MySirenMT.exe 프로세스가 메모리에 상주하므로, 프로그램 삭제시에는 작업 관리자를 통해 해당 프로세스를 수동으로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1-4. 삭제 정보


프로그램 삭제는 제어판의 [MySiren] 삭제 항목을 이용하여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삭제가 완료되면 제작사 삭제 관련 페이지로 이동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제품 해지 신청 정보

해당 프로그램의 이용약관에서는 월정액(자동 연장 결제) 유료 사용자는 별도의 해지 신청이 없을 경우 매월 자동으로 이용요금을 청구하는 방식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전화 : 02-548-7830
2. 자동 연장 결제 해지 신청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지 신청이 되지 않을 시에는 휴대폰/ARS 결제중재센터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금전적 피해와 관련해서는 한국소비자원에 신고하여 구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기타 프로그램 삭제와 관련된 상담은 보호나라(전화 118번) / 안철수연구소 가짜 백신 신고센터(로그인 필요) 또는 국내 신뢰할 수 있는 보안업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