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소식] Avira AntiVir Personal 업데이트 문제 해결책 제시

반응형
해외 무료 보안제품 Avira AntiVir Personal 제품이 최근 업데이트를 시도할 경우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정보는 보안 카페 등을 통해 전해지고 있었습니다.

출처 : 바이러스 제로 시즌 2 - 뉴페이스(chyh789)님 http://cafe.naver.com/malzero/45217 게시글

이는 해당 제작사 Avira의 정책상 유료 제품인 Avira AntiVir Professional, Avira AntiVir Premium, Avira Premium Security Suite 버전과는 달리 무료 버전은 제한적인 대역폭을 통해 업데이트 서버를 운영하고 있었기에 점점 늘어나는 악성코드 양과 사용자로 인해 현재의 업데이트 서버로는 더 이상 문제 해결이 어렵다는 판단을 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Avira에서는 다음의 2가지 방법을 통하여 무료 버전 사용자를 위한 개선된 업데이트 정책으로 변화를 준다고 합니다.

1. 현재 제품에서 사용하는 DB 정의 파일 포멧인 iVDF 파일을 nVDF 파일 포멧으로 변경을 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업데이트 파일 포멧인 iVDF는 4개의 VDF 파일로 구성되어 있으나, 새롭게 변경되는 nVDF 파일은 적어도 32개 이상의 파일로 구성하여 업데이트 과부하를 줄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2.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해결하기 위하여 Content Delivery Network(CDN)를 추가로 사용합니다.

Content Delivery Network(CDN), 즉 컨텐츠 전송 네트워크라는 것은 콘텐츠 제공업자(Contents Provider)의 웹 서버에 집중돼 있는 콘텐츠 중 용량이 크거나 사용자의 요구가 잦은 콘텐츠를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자(Internet Service Provider) 측에 설치한 CDN 서버에 미리 저장, CDN 서버로부터 최적의 경로로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전달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하여 많은 제품 사용자들이 특정 시간대에 업데이트를 위해 몰린 경우 그 동안 이루어지지 않던 업데이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해당 해결책은 현재 모두 해결된 것이 아니라, 진행되어 가는 과정이므로 당분간은 유사한 문제로 고생을 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