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시스템 검사 도구 : Trend Micro HijackThis 2.0.3 Beta

반응형
해외 보안업체 Trend Micro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시스템 검사 도구 Trend Micro HijackThis 2.0.3 Beta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전에 존재하던 2.0.2 버전 이후로 장기간 새로운 버전이 나오지 않아서, 일부에서는 최근의 악성코드로 인한 문제 해결에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해외 글도 보았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전에 소개한 글을 참고하시면 되며, 간략히 소개를 하면 HijackThis 프로그램은 악성코드(Adware, Spyware, PUP 등)로 인하여 시스템 설정이 변경된 부분을 확인하여 수정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 프로그램 이름 : Trend Micro HijackThis 2.0.3 Beta
2. 제작사 : Trend Micro
3. 라이센스 : Freeware
4. 한글 지원 여부 : 미지원


프로그램 설치시 설치 폴더 기본값이 [C:\Program Files\]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사용자는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할 폴더 경로를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의 외관상 이전 버전과 달라진 부분은 존재하지 않으며, 메인 메뉴에 대한 한글 설명을 그림에 추가하였으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번 버전에서 수정된 사항은 [Includes bug fixes, user feedback, and updated code base]라고 제작사에서는 밝히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기본 사용 방식은 사용자 시스템의 설정 정보를 검사하여 로그(Log) 파일로 저장하여 인터넷 상을 통해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문제점을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식입니다.

해외의 경우 영어권 포럼 사이트가 활발한데 반하여 국내의 경우에는 존재하지 않으므로, 보안 관련 카페 또는 보안업체에 문의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