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Adobe Reader & Acrobat 제로데이 취약점 (2009.12.16)

반응형
Adobe사의 PDF 프로그램 Adobe Reader & Acrobat 제품에 대한 제로데이(0-Day) 취약점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영향을 받는 소프트웨어]

Adobe Reader 9.2 버전과 이하 버전 (Windows, Macintosh, UNIX)
Adobe Acrobat 9.2 버전과 이하 버전 (Windows, Macintosh)


해당 취약점은 이메일 첨부 파일을 통해 유포가 되고 있으며, 발견된 PDF 문서는 400,918 Bytes 크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악성 PDF 문서 내에 존재하는 JavaScript 실행을 통한 시스템 감염을 일으키므로 사용자는 해당 취약점을 해결하는 패치가 공개될 때까지 환경 설정에서 [Enable Acrobat JavaScript] 항목을 체크 해제하여 비활성화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용자는 신뢰할 수 있는 보안제품을 이용하여 실시간 검사 기능과 최신 DB 업데이트를 통해 자신의 시스템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Adobe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 빈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 다수 존재하므로 해당 업체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최신 업데이트를 반드시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