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해외 무료 보안제품 : AVG Anti-Virus Free Edition 9.0 Build 716 - 설치

반응형
체코 보안업체 AVG Technologies에서 제작한 무료 보안제품 AVG Anti-Virus Free Edition 9.0 Build 716 한글판 버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해 한글 사이트 개설 및 한글판 버전을 공개하면서 본격적으로 아시아 시장 진출을 하였으며, 이미 해외 유명 보안제품 테스트에서 제품의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참고로 제작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설치 파일의 경우 느린 다운로드 속도로 인하여 국내 공개 자료실을 통해 다운로드 하시는 것이 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설치 첫 단계에서 사용자의 OS 언어에 따라 자동으로 설치 언어를 한국어(Korean)로 선택되어 지고 있습니다.

제품의 이용약관 항목에 동의할 경우 체크를 하시고 [동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단계로 연결됩니다.

[호환되지 않는 소프트웨어] 확인 단계에서 사용자 컴퓨터에 이전에 설치된 보안제품이 존재할 경우 삭제 목록으로 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소프트웨어 제거] 버튼을 클릭할 경우 설치가 종료되고 자동으로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이 생성되어 설치된 타 보안제품을 삭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록에 나온 바이러스 체이서(Virus Chaser) 제품의 경우 이미 삭제가 정상적으로 된 상태에서 나왔으며, 파일과 레지스트리 정보를 찾아보아도 발견하지 못하여 [건너뛰기(권장하지 않음)]을 통해 설치하였음을 밝힙니다.

만약 자신의 컴퓨터에 AVG 제품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위와 같은 타 보안제품 목록이 제시될 경우에는 반드시 파일, 레지스트리 정보를 확인하시고 삭제 후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유형 선택] 단계에서는 표준 설치와 사용자 지정 설치 방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여기에서는 [사용자 지정 설치] 방식을 통해 세부적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AVG Free 라이센스 활성화] 단계에서는 자동으로 사용자 이름과 라이센스 번호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대상 폴더] 단계에서는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폴더 위치를 사용자가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구성 요소 선택] 단계에서는 AVG 제품과 함께 설치되는 LinkScanner, 추가 언어, E-mail Scanner, Microsoft Office용 플러그인 항목에 대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LinkScanner 제품은 안철수연구소 사이트가드(AhnLab SiteGuard)와 유사한 기능으로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해당 제품에 포함된 AVG Active Surf-Shield 기능은 웹 브라우저를 통한 파일 다운로드를 통해 감염되는 일이 없도록 방지하는 기능이며, AVG Search-Shield 기능은 유명 검색 엔진의 검색 결과에 대해 안전도 검사를 수행하는 기능입니다.

사용자는 해당 구성 요소에서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필요한 항목을 체크하여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AVG Security Toolbar] 단계에서는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에 보안 툴바를 설치하여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제공합니다.

위와 같은 각종 설치 과정을 통해 실제 프로그램이 설치가 이루어지며, 타 보안제품과 비교하여 상당히 빠른 시간 내에 완료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시스템 트레이에 AVG 제품 아이콘 생성과 함께 자동으로 제품 업데이트 확인을 통해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완료 후에는 제품 업데이트 간격(무료 버전의 경우 하루에 한 번 제공)과 예약 검사 기능에 대한 설정창이 나옵니다.

만약 정기적인 예약 검사를 원치 않을 경우에는 [안 함]에 체크를 하시면 되며, 차후 환경 설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 설치 및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추가적으로 사용자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이메일로 수신하기 원할 경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을 제공합니다.

초기 프로그램에서는 AVG 최적화 스캔 기능을 통하여 시스템 전체 검사를 통해 이미 검증된 파일에 대한 식별 작업을 통해 차후 검사시 성능 향상을 시킬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즉, 신뢰할 수 있는 파일의 경우 검사시 해당 파일은 검사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검사 속도 향상 등을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스캔 성능 최적화를 원하실 경우에는 바로 진행을 하시기 바라며, 나중에 검사하기를 원할 경우에는 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외 무료백신 3총사로 불리우는 Avira AntiVir, avast! 제품과 함께 오래 전부터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던 제품이 최근 한글판을 제공하여 국내 사용자층이 형성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9버전에서는 이전 버전과는 다른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상 편의성이 증대된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제품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어울리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