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유료 판매가 되는 무료백신 알약 패키지의 정체는?

우연히 국내 온라인 판매 사이트 G마켓에서 흥미로운 것을 하나 발견하였습니다.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이스트소프트(ESTSoft)사의 알약(AlYac) 제품이 패키지 형태로 판매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일단 개인 사용자용에는 패키지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분명히 기업용 제품이겠지만, 판매자가 구매자를 구분하여 판매하지는 분명히 안할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결국 개인 사용자 중에서는 알약 제품을 돈내고 구매를 하는 분이 분명히 존재할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런데, 기업용 제품은 개인용 제품과는 달리 확장 DB가 추가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개인용 제품에서는 업체의 사정으로 인하여 진단하지 않는 악성 파일을 기업용에서는 모두 진단에 추가를 하여 실제로는 진단에 있어 큰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장 이해하기 쉬운 예를 들자면 국내에서 제작된 각종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고생하는 일반 인터넷 사용자들이 알약 제품으로 검사하여도 진단되지 않지만, 기업용 제품으로 검사를 하면 진단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판매자는 제품 판매 가격을 흥정할 수 있다고 하는 것 같은데, 실제 정식 판매처를 통해 구매시 결제 금액과 G마켓의 배송료 포함 가격이 거의 비슷한 것을 봐서는 남는 장사도 아닌 것 같습니다.
 
근데 정말 구매하는 개인 사용자가 존재한 것인지 아니면 소규모 개인 사업자를 위한 것인지 참 모르겠습니다.

제 주변에서 보면 사업자이면서 알약 제품은 개인용 버전을 설치하고 있는 것이 있던데...
  • 저런것이 있었군요.비슷한예로 제가 경험한 바로는 카퍼3년 라이센스는 다운로드형식으로 공식홈에서 말하는데.문제는 A사 같은데는 패키지도 존재하더군요.그런데 직원분말로는 다운로드 형식으로만 된다고 하는데.정말 그떄 어느쪽이 맞을까 궁금해지더군요.일단 공식쪽인것이 맞는말이겠지만요.

  • 요즘 PC방에서 많이 보는 패키지 같기도 한데, 저걸 또 누가 유출해서 파나요 ㅎㅎ.

    그나저나 알약의 확장 DB는 P2P 프로그램 같은 정상적인 것들만 있는 줄 알았는데 다른 부분도 있었나 보군요.

  • S힐러 2010.01.05 09: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V3Pro 2004 제품등록이 끝난제품까지 파는 사람도 있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