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해외 무료 보안제품 : AVG Anti-Virus Free Edition 9.0 Build 716 - 환경 설정 (2/2)

반응형
체코 보안업체 AVG Technologies에서 제작한 무료 보안제품 AVG Anti-Virus Free Edition 9.0 Build 716 한글판 버전의 환경 설정(고급 AVG 설정) 중 예약, E-mail Scanner, Resident Shield 항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예약
 
 
● 예약된 검색 : 예약 설정
예약 기능은 사용자가 특정 시간에 자동으로 AVG 제품을 통해 시스템을 검사하는 기능입니다.

기본값으로 해당 기능은 비활성화된 상태로 설치가 되며, 사용자는 정해진 시간 간격, 특정 시간, 특정 컴퓨터 동작 조건에서 해당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악성코드 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예약된 검색 : 스캔 방법
예약 검사를 통한 악성코드 진단시 기본값으로 [자동으로 감염 치료/제거] 항목이 체크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체크 해제를 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루트킷(Rootkit) 스캔] 기능은 비활성화 되어 있으며 해당 기능은 유료 제품의 기능입니다.
[추가 스캔 설정] 항목에서는 예약 검사가 종료되었을 경우 컴퓨터를 종료할 수 있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예약된 검색 : 스캔 대상
스캔 대상 항목은 예약 검사시 특정 드라이브(폴더, 파일)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 일정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DB) 항목에 대한 업데이트 예약을 통해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시간에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특정 시간마다 업데이트 체크를 할 수 있는 기능은 비활성화 되어 있으며, 고급 예약 옵션을 통하여 추가적인 업데이트 체크 동작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업데이트 일정
바이러스 DB 업데이트가 아닌 AVG 프로그램 자체 업데이트 항목에 대해 예약 설정을 동일하게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 버전과 AVG 프로그램 버전 정보를 자세히 보기 위해서는 [도움말 - AVG 정보]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E-mail Scanner
 
E-mail Scanner 항목은 사용자가 웹 메일 방식이 아닌 이메일 클라이언트(Outlook 등)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메일 수신과 발신을 이용하는 경우 동작하는 기능입니다.

기본값으로 사용자가 수신하는 이메일을 확인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첨부 파일에 악성코드가 존재할 경우 자동으로 검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인증
인증 항목은 수신(발신)된 이메일에 악성코드가 발견되지 않았을 경우 인증 텍스트(들어오는(나가는) 메시지에서 바이러스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메일 필터링
메일 필터링 항목은 이메일에 첨부된 파일이 존재할 경우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파일 확장자의 경우 자동으로 파일을 제거할 수 있도록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 및 결과
E-mail Scanner 검색 로그(Log)를 기록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기본값으로 로그 파일의 최대 크기가 0MB인 경우 로그 파일의 크기 제한이 없습니다.

[로그 수준 임계값]에서는 수준별로 기록되는 로그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서버 : E-mail Scanner 설정
기본값으로 E-mail Scanner 서버는 POP3(Post Office Protocol 3), SMTP(Simple Mail Transfer Protocol)로 구분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새로운 서버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서로 다른 2개 이상의 POP3 또는 SMTP를 이용할 경우에는 새 서버 추가를 통해 각각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서버 : POP3 - AutoPOP3:10110
POP3 프로토콜은 이메일 서버에서 이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통해 이메일을 가져오는 것으로 각 이메일 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따라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서버 : SMTP - AutoSMTP:10025
SMTP 프로토콜은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통해 이메일 서버로 이메일을 전송할 수 있으며, 각 이메일 환경에 따라 설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Resident Shield
 
Resident Shield 항목은 실시간 감시와 관련된 설정을 의미합니다.

● 고급 설정
Resident Shield 기능에서 감염될 수 있는 파일에 대한 실시간 감시를 설정할 경우 기본값으로 프로그램에서 항상 스캔하는 파일 확장자가 입력되어 있으며, 추가적으로 확장자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확장자명;확장자명] 방식으로 각 확장자 사이에 세미콜론(;)을 넣으시면 됩니다.

● 디렉토리 제외 / 제외된 파일
디렉토리(파일) 제외 기능은 특정 프로그램 또는 파일에 대해 실시간 감시에서 오진을 할 경우 진단에서 임시적으로 제외할 수 있습니다.

특정 항목을 제외하기 위해서는 [경로 추가] 방식을 통해 추가하거나, [목록 추가] 방식을 통해 제외를 할 특정 폴더(파일)의 절대 경로를 직접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Resident Shield 항목에서 제외 처리된 경우에는 실시간 감시에서는 진단하지 않지만, 수동 검사 또는 전체 검사시에는 진단을 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