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Data Doctor 2010 파일 복구 도구 : Free Data Decryption Tool

반응형
해외에서 제작된 악성 시스템 관리 프로그램 Data Doctor 2010에 감염이 된 컴퓨터의 경우 중요한 데이터 파일들이 암호화(Encryption)되어 해당 프로그램 배포자에게 돈을 지급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동작을 취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Data Doctor 2010 메인 화면


외관상으로는 인터넷 최적화, 개인정보 보호, 레지스트리 청소, 파일 완전 삭제, 시작 프로그램 관리 등의 정상적인 시스템 관리 프로그램으로 보이지만, 실제 악의적인 파일을 통해 설치가 되는 방식을 통해 사용자의 파일을 암호화하여 이를 미끼로 결제를 유도하는 악의적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문제에 대해 미국 보안업체 SunBelt사에서는 암호화된 파일을 복구(복호화)할 수 있는 Free Data Decryption Tool : Data Doctor 2010 Decryption을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기본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Data Doctor 2010 Decryption 도구 다운로드

2. 다운로드된 dd2010_decrypter.rar 파일의 압축 해제

3. CMD(시작 - 실행 - CMD) 명령어를 통해 압축이 해제된 폴더(dd2010_decrypter)로 접근
 - cd "dd2010_decrypter 폴더 경로"

4. CMD 명령어 입력
 - dd2010_decrypter.exe "암호화된 파일명" "복호화된 파일명"

*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램 배포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악성코드 중에서는 위와 같이 사용자 파일을 암호화하여 돈을 요구하는 프로그램이 존재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