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소식] avast! 5 정식 버전 출시

반응형
해외 무료 백신으로 유명한 보안 제품 avast! 5 정식 버전이 새로운 제품 라인을 통해 출시되었습니다.
avast! 업체에서는 신버전과 함께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을 하였으며, 이번에 공개된 5버전은 이전의 두 가지 형태의 Desktop 제품에서 3가지 제품으로 다양화를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현재 공개된 5버전에서는 영어, 프랑스어만 지원을 하고 있으며, 1월말~2월 중으로 추가적인 언어(German, French, Spanish, Portuguese, Czech, Russian, Polish, Chinese, Korean, Japanese)를 지원한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 라인은 기존의 개인용 무료 백신 avast! Home Edition 버전이 avast! Free Antivirus 버전으로 이름을 변경하여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되며, 특히 구글팩(Google Pack)에 avast! Free Antivirus가 추가되어 배포가 이루어진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해당 버전에서는 기본적인 Antivirus, Anti-Spyware 기능과 함께 이메일 지원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빠른 업데이트(Faster update)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5버전에서는 Script Shield 기능이 포함이 되는 줄 알았는데 이번에도 제외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유료 백신 avast! Professional Edition 버전은 avast! Pro Antivirus 버전으로 이름을 변경하였으며, 새롭게 추가된 avast! Sandbox 기능을 통해 가상화 모드를 지원한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새롭게 등장한 통합 보안 제품 avast! Internet Security 버전은 안티스팸(Anti-Spam), 방화벽(Firewall), 샌드박스(Sandbox)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avast! 제품의 방화벽 기능이 최초로 들어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출처 : avast!
해당 제품 기능 비교표를 통해 각 제품별 기능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조만간 공개될 한글판을 통해 달라진 디자인과 성능을 느끼실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