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소식] 구글(Google) 2010년 3월 1일부터 Internet Explorer 6 지원 중단

반응형
최근 중국 사이버 공격으로 구글(Google)을 비롯한 미국의 대형 IT업체가 공격을 당하면서 이에 대한 조치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는 긴급 보안 업데이트를 발표하였었습니다.

해당 공격의 핵심은 Internet Explorer 6 버전에서의 보안 취약점을 악용한 공격으로 이에 대하여 최근 구글에서는 2010년 3월 1일부터 Internet Explorer 6 버전에 대한 구글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하였다는 소식입니다.

알려진 통계에 의하면 IE6 버전을 사용하는 사용자층은 여전히 10%대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사용자가 존재하지만, 상위 버전인 Internet Explorer 7 / 8 버전에 비해 보안상 취약성이 많이 노출되기에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사용자들도 현재 보안상의 이유 뿐 아니라 인터넷 서비스의 중심이 상위 버전 지원에 초점이 맞추어진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7버전 이상으로 반드시 업그래이드를 하시길 권장합니다.

참고로 구글에서는 Microsoft Internet Explorer 7.0+ / Mozilla Firefox 3.0+ / Google Chrome 4.0+ / Safari 3.0+ 버전대에 대한 웹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