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바이러스체이서 : 지능형 종합 바이러스 경고 (2010.2.11)

반응형
국내 보안 업체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에서 지능형 종합 바이러스에 대한 경고를 긴급 발령하였다는 소식입니다.

출처 :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바이러스체이서 진단명 Trojan.DownLoad1.37182 Based 악성코드에 감염된 경우, 시스템 시작시 자동 실행되어 감염된 컴퓨터에서 악성 스팸 발송 행위(Trojan.Spambot.6760) 등의 악의적인 동작을 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특히 감염된 환경에 대한 보안 제품을 통한 치료를 방해하기 위해 안전 모드(Safe Mode) 진입 차단 및 국내외 보안 업체 웹 사이트 접속을 차단하고 있으므로 매우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재 알려진 악성코드의 다양한 동작과 관련하여 수십종 이상의 증상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실제 감염된 컴퓨터에서는 정상적인 컴퓨터 사용을 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바이러스체이서에서는 해당 악성코드에 대한 전용백신을 배포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변종이 계속적으로 발견되고 있으므로, 인터넷을 통한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 다운로드 및 실행에 매우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제품의 최신 DB 업데이트와 실시간 감시 활성화를 통한 시스템 보호를 반드시 하시고 컴퓨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