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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새::Analysis

개인정보 보안 솔루션 : 프라이버시 플러스(PrivacyP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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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페이콤 업체에서 서비스하는 개인정보 보안 솔루션 프라이버시 플러스(PrivacyPlus) 프로그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환경]

● OS : Windows XP SP3
● 설치 프로그램 : Setup 설치 파일 (MD5 : 397c981aa0e1a74aa5c0809af293204a)

※ 해당 프로그램은 배포 방식에 따라 파일 구성 및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게시글 작성 일자 기준이므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컴퓨터 환경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1. 프로그램 설치 / 삭제 정보


1-1. 생성 폴더 / 파일 정보


해당 프로그램은 초기 설치시 자동 실행되지 않고 PrivacyPlusRC.exe 프로세스만 메모리에 상주하며, Windows 재부팅시 PrivacyPlusC.exe 파일을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하여 자동 실행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 실행된 프로그램은 PC 사용 흔적 검사를 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1-2. 레지스트리 생성 정보

[생성 레지스트리 등록 정보]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 PrivacyPlus = C:\Program Files\PrivacyPlus\PrivacyPlusC.exe /RUN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PrivacyPlus
HKEY_CURRENT_USER\Software\PrivacyPlus


1-3. 프로세스 정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PrivacyPlusRC.exe / PrivacyPlus.exe 2개의 프로세스를 생성하며,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할 경우에도 PrivacyPlusRC.exe 프로세스는 메모리에 상주하므로 프로그램 삭제시에는 작업 관리자에서 해당 프로세스를 수동으로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1-4. 삭제 정보


프로그램 삭제는 제어판의 [PrivacyPlus] 삭제 항목을 이용하여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수동 삭제 폴더/파일 정보]

%(사용자 계정)%\시작 메뉴\프로그램\PrivacyPlus
%Temp%\임의의 8자리 숫자.exe


2. 제품 해지 신청 정보

해당 프로그램의 이용약관에서는 월정액(자동 연장 결제) 유료 사용자는 별도의 해지 신청이 없을 경우 매월 자동으로 이용요금을 청구하는 방식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전화 : 070-8670-8594
2. 자동 연장 결제 해지 신청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지 신청이 되지 않을 시에는 휴대폰/ARS 결제중재센터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금전적 피해와 관련해서는 한국소비자원에 신고하여 구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기타 프로그램 삭제와 관련된 상담은 보호나라(전화 118번)안철수연구소 가짜 백신 신고센터(로그인 필요) 또는 국내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업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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