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AVG Anti-Virus Free Edition 9.0 : 자동 업데이트 구성하기 (Windows XP 기준)

반응형
체코 보안 업체 AVG Technologies에서 제작한 무료 보안 제품 AVG Anti-Virus Free Edition 9.0 버전은 업데이트 기능이 제한적으로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업체에서 밝히고 있는 업데이트 주기는 4시간 단위로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지만, 무료 제품의 경우 1일 1회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체크하여 수시로 확인하는 방법을 통해 DB 업데이트 및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Windows에서 제공하는 예약 기능을 통해 해당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를 사용자가 특정 시간 주기로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에서 제공하는 예약 기능의 접근은 프로그램 목록의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예약된 작업]을 통하여 [예약 작업 추가] 항목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생성된 [작업 예약 마법사] 창에서 AVG 자동 업데이트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목록에 제시된 응용 프로그램에서 발견할 수 있으므로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약할 프로그램을 지정하기 위해 AVG Anti-Virus Free Edition 9.0 버전이 설치된 폴더로 접근하여 AVG Update Module 파일인 [%Program Files%\AVG\AVG9\avgupd.exe] 파일을 지정합니다.

해당 파일을 지정한 후 작업 이름은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할 수 있으며, 예시에서는 [AVG Update]로 지정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작업 실행 주기는 [매일] 항목에 체크를 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해당 작업의 시작 시간은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으며, 예시에서는 [AM 6:00]로 지정하였으며, 작업 실행은 매일 진행하도록 구성됩니다. 참고로 시작 날짜는 해당 작업 예약을 지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해당 작업을 실행할 Windows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는 단계로, 기본적으로 사용자 이름 입력 항목은 자동으로 구성이 되며, 현재 활성화된 Windows 사용자 계정을 뜻합니다.

해당 단계에서는 반드시 Windows 사용자 계정에 암호를 입력해야 하며, 암호는 해당 계정의 암호와 동일하게 구성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Windows 사용자 계정에는 보안을 위해 반드시 암호로 보호를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마법사 과정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예약한 AVG Update 작업이 매일 오전(AM) 6시부터 시작하도록 설정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마침을 클릭하면 이 작업의 고급 속성 열기] 항목을 체크하시고 작업을 마치시면 됩니다.

사용자가 예약한 AVG Update 작업의 고급 속성 창 중 [일정 - 고급] 항목을 실행하여 [작업 반복] 항목에 체크를 하여 활성화된 항목 중 1시간 단위로 24시간 동안 동작할 수 있도록 지정을 하시기 바라며, 만약의 충돌을 예방하기 위해 [작업이 이미 실행되고 있으면 지금은 중지] 항목에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설정을 완료하면 예약된 작업에 사용자가 지정한 AVG Update 예약 작업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시에서 지정한 항목을 근거로 매 시간별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예시를 참고로 자신이 원하는 AVG Anti-Virus Free Edition 9.0 버전의 자동 업데이트 주기를 구성하시기 바라며, AVG 무료 버전을 사용해 본 경험상 2시간 단위로 체크를 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