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네이트 이메일(Nate e-mail) : 안심 메일 / 정보 메일 분류

반응형
네이트닷컴(Nate.com)에서 제공하는 네이트 메일에서 최근에 수신된 이메일을 [안심 메일 / 정보 메일]로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네이트 메일함의 받은 메일함이 기존의 하나의 메일함으로 구성된 것에서 현재에는 안심 메일, 정보 메일, 일반 메일로 분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신된 이메일이 사용자가 분류한 안심 메일 또는 정보 메일이 아닌 경우 일반 메일로 분류하여 회색 아이콘 모양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수신된 이메일 목록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해당 이메일을 안심 메일 또는 정보 메일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분류된 이메일에 대하여 안심 메일만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좌측 받은 메일함에서 안심 메일 항목을 클릭하시면 우측에 녹색 아이콘으로 표시된 안심 메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정보 메일로 분류한 이메일만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받은 메일함의 정보 메일 항목을 클릭하여 붉은색 아이콘으로 표시된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해당 기능이 스팸 메일이 발신자 이메일 주소를 정상적인 서비스처럼 위장하는 사례가 많은데 얼마나 제 기능을 할지는 알 수 없지만 많은 스팸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