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Analysis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 백신소프트2010(VaccineSoft2010)

반응형

해당 프로그램은 타 업체에서 서비스하는 백신소프트(VaccineSoft) 프로그램과 혼동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환경]

● OS : Windows XP SP3
● 설치 프로그램 : Setup 설치 파일 (MD5 : b02e385319790162ca636175c96302e6)

※ 해당 프로그램은 배포 방식에 따라 파일 구성 및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게시글 작성 일자 기준이므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컴퓨터 환경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1. 프로그램 설치 / 삭제 정보


1-1. 생성 폴더 / 파일 정보

해당 프로그램은 [VSoft2010] 폴더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으며, Windows 시작시 VSoft2010.exe 파일을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하여 자동 실행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기 실행된 프로그램은 악성코드 검사를 하는 과정에서 그림과 같이 사용자가 프로그램 메인을 열어볼 수 없도록
[악성코드 검사] 항목과 [백신소프트2010 열기] 항목을 비활성화하여 동작하여, 사용자가 검사 화면을 보지 못하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초기 악성코드 검사 중에 사용자에 의한 검사 중지를 할 수 없으므로, 시스템 트레이 메뉴의 [종료하기] 항목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검사를 통해 진단되는 항목 중에는 유해 가능한 트래킹쿠키(TrackingCookie) 파일을 진단하여 유료 결제를 통한 치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1-2. 레지스트리 생성 정보

[생성 레지스트리 등록 정보]

HKEY_CURRENT_USER\Software\EGN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 백신소프트2010 = "C:\Program Files\VSoft2010\VSoft2010.exe" /Scan
 - 백신소프트2010실시간 = C:\Program Files\VSoft2010\etc\VSMon.exe /h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백신소프트2010
HKEY_LOCAL_MACHINE\SOFTWARE\vaccinesoft

1-3. 프로세스 정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VSoft2010.exe 프로세스가 생성되며, 사용자가 실시간 감시 기능을 활성화한 경우 vsMon.exe 프로세스를 추가로 생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실시간 감시 기능은 유료 사용자에 한하여 제공되는 기능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1-4. 삭제 정보

프로그램 삭제는 제어판의 [백신소프트2010] 삭제 항목을 이용하여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삭제 후에는 추가적으로 [%(사용자 계정)%\Local Settings\Temp\VaccineSoft] 폴더를 수동으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2. 제품 해지 신청 정보

해당 프로그램의 이용약관에서는 월정액(자동 연장 결제) 유료 사용자는 별도의 해지 신청이 없을 경우 2년 동안 매월 자동으로 이용요금을 청구하는 방식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전화 : 1544-9347
2. 자동 연장 결제 해지 신청
3. 자동 연장 결제 해지 신청 이메일 주소 : helpinfo@vaccinesoft.co.kr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지 신청이 되지 않을 시에는 휴대폰/ARS 결제중재센터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금전적 피해와 관련해서는 한국소비자원에 신고하여 구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기타 프로그램 삭제와 관련된 상담은 보호나라(전화 118번)안철수연구소 가짜 백신 신고센터(로그인 필요) 또는 국내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업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 pkj0203 2010.07.10 12: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백신소프트 악성프로그램입니다.

    •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인터넷 상에서 공개적으로 객관적 증거없이 그런 표현을 사용하면 업체 등을 통해 신고를 당해서 다소 우회적으로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므로 양해 바랍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