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미확인 사진으로 위장한 휴대폰 사기 범죄 주의

반응형
인터넷 상에서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 자극적인 콘텐츠를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특정 링크로 접속을 유도하여 결제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금전적 피해를 주고 있다면, 휴대폰을 통한 자극적 스팸 문자가 금전적 피해를 주는 사례도 있습니다.

휴대폰을 개통한 사용자라면 한 번 이상은 받아보았을 이같은 자극적인 스팸 문자 메시지를 통해 언론에 소개된 방법을 통해 추정해보면 사용자가 연결 버튼을 통해 접속만으로도 일정 금액의 결제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수법을 통해 몇 개월만에 13억이라는 거액을 챙기는 것은 기사에 나온 사람만은 아닐 것입니다.

예를 든 문자 메시지의 경우 2009년 12월경에 수신된 것으로 여전히 유사 범죄 행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결제 금액이 소액이라 피해를 당한 분들은 아마 초기에 자동 결제가 되었는지 인지를 못하다가 요금 통지서를 통해 인지를 하거나 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소액 결제 피해를 입은 경우 그냥 쓴웃음으로 한 차례 넘길 수 있을텐데, 저렇게해서 모인 돈이 거액이라는 점에서 결제를 유도하는 교묘한 수법이나 피해를 당한 후의 소액 결제로 인한 신고를 기피(?)하게 만드는 수법이나 참 교묘한 것 같습니다.

이런 피해는 입소문 또는 통신사의 홍보를 통해 해당 문자를 받았을 때 절대로 연결하지 말아야한다는 것을 홍보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