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Logitech MouseWare와 SetPoint 소프트웨어 충돌 문제 해결 방법

반응형
제가 사용하는 하드웨어 중에는 로지텍(Logitech) MX500 Optical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 마우스의 제 성능을 위해 Logitech MouseWare 9.80 버전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한 환경에서는 제어판에서 마우스 설정 항목에서 그림과 같은 마우스 단추 기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옵션을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키보드(Keyboard)를 교체하면서 로지텍 미디어 키보드(Logitech Media Keyboard)를 구입하였는데 함께 제공되는 키보드 드라이버 프로그램 Logitech SetPoint를 설치할 경우 기존에 존재하던 Logitech MouseWare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기능을 제거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어판의 키보드 설정 메뉴에서는 그림과 같이 Logitech SetPointer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SetPoint Settings] 메뉴가 새롭게 생성되지만, 마우스 메뉴에서는 기존에 존재하던 마우스 단추 설정 메뉴가 사라지고 일괄적으로 SetPoint Settings 메뉴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MX500 마우스의 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만약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이같은 현상을 겪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에서 먼저 설치되어 있던 [Logitech MouseWare 9.80] 삭제 항목을 이용하여 마우스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그 이후에 다시 Logitech MouseWare 9.80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해당 드라이버를 재설치하시면 처음 키보드 소프트웨어 SetPoint 설치 전에 존재하던 마우스 단추 기능 설정탭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gitech SetPoint의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할 환경에서 이미 마우스 드라이버가 설치된 경우에는 키보드 항목만을 설치하는 것으로 추정이 되며, 이 과정에서 기존의 마우스 옵션 항목을 제거하는 동작으로 이같은 번거로운 일이 일어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