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해외 무료 백신 :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1.0 - 업데이트 & 샘플 신고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1.0 제품의 업데이트와 샘플 신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업데이트
 

■ DB 업데이트
MSE 제품의 [업데이트] 항목에서는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DB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기본적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지만, 사용자가 업데이트 주기를 설정할 옵션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다소 불편함 부분이 존재합니다.

실제 자동 업데이트 주기가 1시간 단위로 체크하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이며, MSE 제품 자체가 1일 3~4회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업데이트 확인 과정에서 신규 DB 업데이트 항목이 존재할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사용자는 바이러스 & 스파이웨어 정의 버전 정보를 통해 업데이트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의 작성 날짜는 미국 시간 기준으로 표시가 되고 있으므로 혼동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업데이트
DB 업데이트와는 달리 MSE 프로그램 업데이트는 그림과 같이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업그레이드...] 메뉴를 통해 따로 실행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업데이트의 경우에는 정해진 주기 및 자동 업데이트 체크가 없으므로 사용자가 수동으로 체크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샘플 신고
사용자 시스템에서 발견된 악성코드 또는 외부에서 수집된 악성코드가 MSE 제품에서 진단되지 않는 경우에는 [악성 소프트웨어 샘플 보내기] 메뉴를 통해 샘플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샘플 신고(Submit a sample) 양식에서는 이름(Name), 악성코드 샘플 파일(File to submit) 항목은 필수로 작성하여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인 답변을 원할 경우에는 이메일(Email) 주소를 기입하시면 되며, 악성코드 샘플은 반드시 zip / rar 압축 포멧을 이용하여 비밀번호 [infected]로 지정하여 전송을 해야합니다.

또한 최대 전송 제한 용량이 10MB이므로 그 이상 초과하는 샘플은 분할 압축을 하여 추가로 전송을 하시기 바랍ㅂ니다.

만약 사용자가 오진 파일을 발견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신고 양식에서 [This submission is being incorrectly detected as malware]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동일하게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보안 제품은 최근에 확인한 보안 제품 중에서는 무게감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변종 악성코드에 강한 면을 보이고 있으므로 믿을 수 있는 무료 보안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