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또 속아버린 올블로그 만우절 장난

반응형
작년 4월 1일, 메타 블로그 올블로그(AllBlog)에서 만우절날 메인 화면을 교체하는 바람에 잠시 속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올해 4월 1일 새벽 블로그 칵테일을 통해 최근 국내 인터넷 사이트 해킹으로 인한 보안 강화 차원에서 ActiveX 방식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식의 공지가 올라오면서 또 다시 속고 말았습니다.

실제 올블로그 메인에 접속할 경우 그림과 같은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인한 보안 강화 차원에서 보안 프로그램 설치 관련 안내를 확인할 수 있었고, 당시 공지를 보고서 그런가보다하면서 실제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확인은 하지 않았지만 정말인 줄 알았습니다.

게다가 궁금증에 해당 공지 댓글 맨 상단에 추가된 프로그램이 로그인 보안 프로그램인지까지 문의를 했지 뭡니까?

오후 늦게서야 해당 내용이 만우절 장난인 것을 알고서야 당시 공지에서 언급한 문구와 스크린 샷으로 제시한 잘못된 부분이 떠오르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많은 대형 사이트에서 여러 해킹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저희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우리나라의 보안 시스템을 적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좌측의 그림에서는 게시자가 [Blogcocktail Inc.]로 표기를 하고 있지만, 우측 그림에서 동작하는 ActiveX 설치창은 [Blogcocktail Corp.]로 표기되고 있는 것을 통해 내용이 잘못되어 있다는 것을...

실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버튼만 클릭해 보았어도 좌측의 그림과 같은 안내 메시지를 통해 금새 알았을 것 같은데, 너무 순진하게 믿었던 탓인지 설마설마 했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올블로그의 만우절 장난에 확실히 저는 연속으로 속은 것을 인정합니다.  올블로그 You WIN!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