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피디박스(PDBox) ActiveX Downloader 중국어판 배포?

반응형
(주)나우콤(Nowcom)에서 서비스하는 웹하드 피디박스(PDBox)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NowStarter2.cab ActiveX Controller를 설치해야 합니다.
해당 설치창은 사용자가 다운로드를 원하는 특정 콘텐츠를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시도할 경우에 생성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설치시 사용자 OS 환경에 따라(아니면 한국어판만) 설치되도록 구성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런데, 현재 시간 기준으로 실제 다운로드를 시도할 경우 새로운 Downloader 업데이트가 존재한다며 ActiveX 설치를 요구하고, 사용자가 이를 설치 시도할 경우 그림과 같은 중국어로 표기된 창을 생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pdate / 시작]

해당 중국어 관련 메시지창은 Maxthon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Internet Explorer에서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최종 확인이 되었습니다.

[Update / 끝]
해당 중국어 메시지의 확인 버튼을 클릭할 경우 정상적인 설치 과정으로 연결이 되며, 이전 버전에서 생성하였던 [%SystemRoot%\Downloaded Program Files\NowStarter2.ocx] 파일을 교체하는 과정에서 한국어 파일에서 중국어(또는 지정되지 않은 언어 파일) 파일로 교체하려는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는 해당 동작에서 1차적으로 중지를 한 상태로 작성하여 이후 동작은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하지만, 현재 배포상에 문제가 있지 않나 추정됩니다.
참고로 해당 ActiveX 설치시 다운로드되는 경로를 확인해보면 정상적인 피디박스 서버에서 이루어지며, 파일 역시 1일이 경과하는 시점이므로 외부의 변조는 아닌 듯하지만, 사용자의 특정 환경에서의 문제일 수도 있어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