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V3 365 클리닉 : Smart Defense & 사용자 모드

반응형
안철수연구소(AhnLab) 유료 보안 제품 V3 365 클리닉 제품을 거의 1년만에 다시 설치해보니 그동안 보지 못하였던 2가지 기능(Smart Defense, 사용자 모드)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1. Smart Defense

Smart Defense 기능은 이미 무료 백신 V3 Lite 제품에도 추가된 기능으로 초기 베타(Beta) 과정을 거쳐서 먼저 V3 365 클리닉 제품에 추가가 된 후, 올해 V3 Lite 제품까지 확대 적용된 기술입니다.

제품을 초기 설치시 Smart Defense 기능의 사용과 관련된 동의 과정을 통해 설치가 이루어지며, 환경 설정의 [PC 검사 - Smart Defense 설정] 항목에서 사용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여 이용할 경우에는 ASD.Prevention 진단명을 이용한 사전 차단 기능도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2. 사용자 모드


사용자 모드는 V3 365 클리닉 제품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사용자가 일부 기능만을 활성화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치 기본값으로 해당 기능은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특정 항목을 체크하여 해당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모드를 활성화한 경우 해당 모드에서 설정한 항목이 아닌 항목에 접근을 시도할 경우, 좌측 그림과 같은 안내창을 통해 사용자 모드 해제 여부를 결정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모드를 활성화한 상태에서는 환경 설정에서 해제를 하시거나 또는 다음의 2가지 방식으로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메인 화면


사용자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의 메인 화면은 그림과 같이 변경이 되며, 해제를 위해서는 [사용자 모드 해제]로 표시된 검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하위 메뉴

시스템 트레이 상에 존재하는 V3 365 클리닉 아이콘에서 제공하는 하위 메뉴 중에서 [사용자 모드 사용(해제)] 항목을 이용하여 사용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V3 365 클리닉 제품의 경우, 옥션(Auction) 모든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된 이벤트 형태로 2010년 4월 24일까지 1년 라이센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