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웹하드 이벤트 당첨 광고를 통한 평생 무제한 다운로드 주의

반응형
최근 블로그에 게시되는 광고성 댓글 중에 특정 링크를 통해 국내 웹하드 회원 가입 페이지로 접근시 평생 무제한 다운로드 이벤트 당첨 관련 팝업창을 통해 회원 가입을 유도하는 행위가 발견되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해당 웹하드의 정상적인 도메인을 통한 메인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회원 가입 페이지로 접근시에는 출력되지 않는 팝업창으로 확인이 되며, 그림과 같은 특정 광고성 링크를 통해서만 출력되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또한 해당 링크를 통해 접속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마치 이벤트에 당첨된 것처럼 구성하여 팝업창을 제시하므로 자신만 이벤트 당첨자로 오해할 소지가 다분합니다.

해당 팝업창은 광고자의 특정 도메인을 통한 팝업창이 아닌 해당 웹하드 업체의 서버에서 제공하는 팝업창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세부적인 접근 경로를 확인해보면, 블로그 댓글의 광고성 링크를 통해 웹하드에 접속하는 과정에서 추천인 아이디가 등록되며, 회원 가입 페이지 내에서 해당 웹하드 업체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당첨 관련 팝업창(pop0320.gif)을 생성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해당 서비스는 정액제 방식으로 평생 무료 이용은 불가능하며, 회원 경로를 통해 가입시 광고자에게 금전적 혜택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와 같은 허위 과장 광고를 믿고 가입하여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