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트위터(Twitter) 두 번째 Follower는 Spammer

최근에 요즘 인기를 얻고있는 해외 단문 서비스 트위터(Twitter)에 가입을 하여 @Boanbird를 오픈하였습니다.

그런데 개설 하루만에 두 번째 Follower로 등록한 사용자가 음란성 사이트 홍보 목적으로 등록을 한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Twitter를 포함한 Social Media를 중심으로 다양한 스팸(Spam), 피싱(Phishing), 가짜 백신(Fake AV) 유포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Twitter 가입 방식은 국내처럼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단순히 이메일 유효성 체크만을 하는 방식이므로 손쉽게 대량으로 계정 생성을 통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며, 해당 Spammer의 트위터 계정은 다수의 Following이 존재하며 등록된 광고 링크를 포함한 글은 한 개만 있습니다.

문제의 링크를 통해 접속된 사이트는 성인 사이트로 추정되며 특이하게 접속자의 IP를 체크하여 해당 국가 여성을 상단에 배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실제 대한민국으로 등록된 사진은 2건이 확인이 됩니다.)

그 중의 한 사진을 확인해보면 대한민국 서울 출신으로 chohee라는 닉네임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실제 인물인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이런 방식으로 유료 결제를 유도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런 방식의 Follower 등록자는 [Report (Spammer ID) for spam] 신고 기능을 이용하여 차단 및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