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Windows 기본 기능을 이용한 이미지 파일 포멧 변경하기

반응형
일반적으로 이미지(그림) 파일의 포멧(Format)을 변경하기 위해서 다양한 그래픽 프로그램(예, 알씨, ACDSee 등)을 추가로 설치하여 변경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는 파일 포멧 변경 방법을 몰라서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가장 기본적으로 Windows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을 이용하여 가장 빠르고 손쉽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example.gif 이미지 파일을 다른 파일 포멧(bmp, jpg, png)으로 변경을 하고 싶을 때 해당 이미지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생성되는 Windows 기본 메뉴인 [미리 보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Windows 사진 및 팩스 뷰어] 창이 생성되어 해당 이미지 파일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Windows 설치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으로 추가적인 설정 또는 프로그램 설치가 요구되지 않습니다.

생성된 Windows 사진 및 팩스 뷰어의 메뉴 중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용자가 현재 이미지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본 example.gif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변경을 하시면서 파일 형식을 BMP, JPEG(JPG), TIFF, PNG 파일 포멧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이미지 포멧으로 변경하여 저장을 하시면 빠르고 손쉽게 다양한 파일 포멧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포멧 변경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추가적인 프로그램 없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