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Google Chrome 확장 프로그램 : Chromed Bird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 중 트위터(Twitter)를 이용할 수 있는 Chromed Bird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Google Chrome 확장 프로그램 Chromed Bird를 설치한 경우, 주소 표시줄 우측에 그림과 같은 Twitter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Twitter 사용자가 글을 작성하기 위해 사이트로 직접 이동할 필요없이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손쉽게 트위터를 관리할 수 있는데, 해당 Chromed Bird 아이콘을 클릭할 경우 다음과 같은 창이 생성됩니다.

자신이 등록한 Following 사용자가 등록한 특정 글을 선택하면 우측에 Twitter 기본 기능(Mark as Favorite, Reply, Retweet, Share) 메뉴가 활성화되며, 사용자가 Twitter에 글을 등록하려면 상단의 [Compose Twee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Compose Tweet을 통해 글 작성 방식은 140자 단문 작성과 함께 하단에 링크를 추가할 Long URL을 입력할 경우 [Shorten it!] 버튼이 생성되어 Short URL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Chromed Bird 창에서 제공하는 [Refresh] 버튼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새로운 글 확인이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Options] 버튼을 통해 해당 확장 프로그램의 환경 설정을 세부적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글이 등록되었을 경우 Chromed Bird 아이콘의 색깔이 붉은색으로 변경되면서 등록된 글 수를 표시하는 것을 통해 실시간으로 사용자는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Twitter가 해외 서비스로 인해 접속시 다소 느리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사용자들은 위와 같은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