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 관련 보안 경고창 문제 해결 방법

반응형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특정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할 경우 아래와 같은 보안 경고창이 생성되며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을 제시하는 것을 목격할 때가 있습니다.


[보안 경고]

현재의 웹 페이지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에 포함되어 있는 사이트를 열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를 열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해당 보안 경고창에서는 현재 사용자가 위치하고 있는 현재 사이트와 사용자가 접근하려는 사이트를 제시하면서 허용 여부를 묻고 있으며, 이런 보안 경고창으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는 해당 사이트에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의심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기존에는 이런 현상이 없었는데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지 의문을 가지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저 역시 자세한 원인을 확답하기 어렵지만, ① 특정 소프트웨어 설치로 인한 신뢰 사이트 등록 문제 ② 사용자에 의한 신뢰 사이트 등록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특정 소프트웨어라는 것은 국내 제휴(스폰서) 프로그램 등과 같은 광고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사용자 몰래 레지스트리에 신뢰 사이트에 자신들의 특정 사이트를 등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가 해당 등록 사이트에 접근시 위와 같은 보안 경고창을 생성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으며, 만약 특정 소프트웨어로 인해 신뢰 사이트 등록 현상이 일어난 경우에는 문제 해결 후 다시 등록될 수 있으므로 문제의 소프트웨어를 찾아서 함께 제거를 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Internet Explorer의 인터넷 옵션을 통해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항목을 선택하시면 하단에 [사이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항목의 웹 사이트 목록에는 테스트에서 구현한 옥션(Auction) 사이트 URL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선택하여 제거 버튼을 이용해 삭제를 한 후 사이트에 접근을 할 경우에 보안 경고창이 생성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