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트위터(Twitter) 스팸 : I got many followers! 주의 (2010.6.1)

반응형
해외 SNS 서비스 트위터(Twitter)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Follower를 자동으로 증가시켜주는 유료 서비스 관련 스팸(Spam)이 꾸준하게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확인된 스팸 역시 기존에 소개한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약간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내용이 추가되어 있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사용하는 Twitter 계정에 Follower를 신청한 해외 여성 사용자의 경우 정상적인 운영을 하는 과정에서 그림과 같이 외부의 누군가가 외부 API 방식으로 [Wow, I got many followers! http://(Short URL)] 이라는 단문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광고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Short URL 링크를 통해 접속된 사이트에서는 Twitter Follower 요청 수에 따라 $50~$450 수준의 금액으로 유료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뢰성 확보 차원에서 60일 이내에 환불 요청시 Paypal 계정으로 100% 환불을 해준다는 문구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결제 방식은 Paypal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실제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먹히지 않는 방법이지만 이런 서비스의 최대 단점은 자신의 Twitter 계정 정보를 외부에 노출하게 될 수 있으며, 신뢰할 수 없는 사업자를 믿고 결제를 한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느날 자신도 모르는 외국 또는 국내 Twitter 계정에서 이런 방식의 Follower 신청이 들어오면 스팸 신고를 하시거나 Block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