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한컴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설치하기 : 한글 2010 단독 설치 방식

반응형
2010년 6월 16일 한글과컴퓨터에서는 월드컵 이벤트를 통해 한컴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버전을 원가 대비 80%로 판매를 하였습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구입한 한컴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버전을 이용하여 한글 2010 버전만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설치 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버전은 체험판(Hoffice2010Home_DL.zip)을 다운로드하여 제품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1.33GB 용량의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압축을 해제하면 내부에 존재하는 Install.exe 파일을 실행하여 한컴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버전의 설치 단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를 한 후 설치 종류 선택에서 사용자가 해당 버전에 포함된 한글 2010, 한셀 2010, 한쇼 2010 버전을 모두 설치를 원할 경우에는 [지금 설치]를 클릭하시고, 만약 특정 제품만을 원할 경우에는 [사용자 정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참고로 해당 글에서는 한글 2010 제품만을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정품 구매를 하신 분들은 [인증서] 버튼을 클릭할 경우 제품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용자 컴퓨터에 이미 보안 제품이 설치된 경우에는 기본값으로 체크된 V3 Lite 설치 항목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정의 설치 단계에서 사용자가 설치를 원하지 않는 구성요소를 제외하기 위해서는 그림과 같이 한셀 2010 제품과 한쇼 2010 제품을 선택하여 [이 구성요소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항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구성요소 설정이 완료되면 한컴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버전이 설치가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전 버전까지 기본 설치 경로로 이용되던 [C:\HNC] 경로에서 [C:\Program Files\Hnc] 경로로 기본값이 변경되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한글과컴퓨터 제품 등록] 버튼을 이용하여 제작사 사이트를 방문하여 제품 번호 입력을 통한 제품 등록을 최종적으로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제품 등록이 완료된 경우 한컴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버전의 경우에는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언제든지 체험판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완료 화면의 하단에 제시된 한컴오피스 2010 기본 설정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그램 테마]에서는 총 3가지 스타일을 제시하고 있으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한컴오피스 2010 스타일은 리본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일 연결] 항목에서는 hwp / doc / docx / odt 파일 포멧을 실행할 경우 자동으로 연결되는 프로그램을 지정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hwp 한글 문서는 Hancom Office Hanword 2010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그림과 같은 정품 인증을 요구하는 화면이 생성되며, 사용자가 확인 버튼을 클릭할 경우 자동으로 인증이 이루어집니다.

 

한컴오피스 2010 Home Edition Smart 버전은 가정용으로만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기업에서는 반드시 기업용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한컴오피스 2010 버전은 기존에 비해 많은 변화를 가져온 제품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한글과컴퓨터에서는 정해진 업데이트 주기는 없지만, 제품의 보안 취약점 및 버그 수정을 통한 업데이트가 제공되므로 수시로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이용하여 추가된 업데이트가 존재할 경우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