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게시판을 통해 MSN에 등록된 친구 목록 중 삭제되거나 차단된 친구 목록을 보여준다는 사이트가 소개된 글을 보았습니다.

기타 검색 사이트를 통해 살펴보니 이 사이트는 이미 이전부터 알려진 사이트로 추정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제의 사이트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MSN 계정의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넣으면 그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럼 시험을 해 보았습니다.

사이트를 소개한 게시판의 글에서는 소문에 해킹 사이트일 수 있으니 알아서 하라는 무책임한 글로 마무리를 지었는데, 정확하게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트에 정보를 입력하면 현재 자신의 친구 목록의 상태가 나옵니다. 이것은 솔직히 MSN 메신저 옵션의 프라이버시 부분만 살펴보아도 거의 알 수 있는 내용일 뿐.

그 후 메신저가 로그인 된 상태에서 누군가 외부에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그로인해 자신의 로그인 상태는 해제가 됩니다.

그 후 자신의 메신저 별명은 다음과 같이 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변해버린 메신저 별명


[http://www.CheckMessenger.net  <-- 당신 생각을 하지 않고 MSN에서 삭제한 사람을 보십시오!!!]

일종의 사이트 광고를 한 이름으로 변경이 됩니다.

아마 메신저를 통해 웜이나 기타 악의적 행동도 충분히 할 수 있고, 개인적인 정보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절대로 웹상에서는 자신의 계정 관련 정보는 모르는 곳에 제공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 사이트를 통해 당하신 분들은 반드시 비밀번호를 바꾸시기 바랍니다.

지금도 수많은 호기심에 당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희생했습니다. ㅡ.ㅡ;;
블로그 이미지

울지않는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