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이글루스(egloos) 블로그를 이용한 성인 동영상 홍보 방식

반응형
최근 이글루스(egloos) 블로그를 이용한 국내 웹하드에 업로드된 것으로 추정되는 성인 동영상 홍보 기법이 확인이 되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해당 홍보의 특징은 각종 단축 URL을 이용하여 인터넷 게시판 등에 노출이 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또 하나의 특징은 소녀시대 특정 멤버의 실명과 매니저와의 음란 영상으로 소개를 하는 명예훼손성 홍보 방식이라는 점입니다.
 

특히 최근에 소녀시대는 자신들의 사진을 음란 사진과 합성한 유포자들에게 선처를 하였다는 소식이 있는데, 이번과 같이 금전적 목적으로 악용하는 사용자들은 또 다르게 접근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문제의 특정 단축 URL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하면 그림과 같은 특정 웹하드 게시판처럼 구성된 페이지로 연결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게시물에서는 일본 성인 동영상으로 추정되지만 제목은 소녀시대 멤버와 매니저의 음란 영상 유출본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실제 연결 URL 정보를 살펴보면 이글루스(egloos) 블로그에 업로드된 35.txt 파일이 해당 게시물을 출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텍스트(txt) 문서와는 다르게 출력된 모습은 html 문서로 보여진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35.txt


실제로 35.txt 문서 소스를 확인해보면 html 문서 구조로 되어 있으며, 어떤 이유로 txt 문서처럼 위장하기 위해 변경된 확장자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국내 특정 웹하드로 연결되어 회원 가입 또는 로그인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금전적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이번처럼 유명 연예인을 직접 거론하면서 블로그 서비스를 악용한 웹하드 홍보 및 성인 동영상 유포 행위가 단축 URL 방식을 통해 더욱 사용자들의 눈을 속이고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